2020년 새 모델로 출시된 샤오미 청춘팟은 최신 기술인 블루투스 5.0버전을 채택해 스마트폰을 이용한 유튜브 감상, 게임 등 멀티태스킹 중에도 다양한 음원을 높은 대역폭으로 빠르게 페어링 할 수 있도록 성능을 개선했다. 사진=샤오미 제공
2020년 새 모델로 출시된 샤오미 청춘팟은 최신 기술인 블루투스 5.0버전을 채택해 스마트폰을 이용한 유튜브 감상, 게임 등 멀티태스킹 중에도 다양한 음원을 높은 대역폭으로 빠르게 페어링 할 수 있도록 성능을 개선했다. 사진=샤오미 제공

[비즈월드] IT 첨단기기의 기술 진보로 이른바 '와이어리스(wireless)' 기술이 더욱 많은 휴대용 전자기기에 적용되고 있다.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이미 삼성 갤럭시S 3가 무선충전이 가능한 제품으로 출시됐다. 그러나 당시 별도 커넥터에 연결하는 방식으로 사용해야만 했기에 사용상의 번거로움이 따르기도 했다. 반면 삼성 갤럭시S 6모델과 아이폰 8모델에 들어와 비로소 액세서리 장착 없이 기기를 바로 전원선 코드 없이도 충전이 가능하도록 발전했다.

무선충전이 가능한 제품이 수년 전에 등장하게 되면서 일상화 됐고 이제는 이어폰이나 각종 IT 액세서리기기로 적용 범위가 넓어져 이러한 와이어 리스 제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매년 꾸준한 시장 성장을 이루고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도 소비자가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 부분으로 유선 이어폰보다 소리의 반응이 다소 늦는 페어링 부분과 오래 사용하기 어려운 충전한계에 대한 부분이 지적되어 왔다.

2020년 새 모델로 출시된 샤오미 청춘팟은 최신 기술인 블루투스 5.0버전을 채택해 스마트폰을 이용한 유튜브 감상, 게임 등 멀티태스킹 중에도 다양한 음원을 높은 대역폭으로 빠르게 페어링 할 수 있도록 성능을 개선했다.

작은 이어폰 사이즈 공간 안에 내장되는 배터리의 용량을 더욱 늘려 샤오미 구모델보다 긴 지속사용시간, 고음질 통화 기능 등을 제공한다.

샤오미 청춘팟은 국내 스마트폰 기기 OS의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아이폰 시리, 갤럭시 빅스비와 연동해 블루투스 사용 때 더욱 빠르고 다양한 소프트웨어 내장 기능을 호환할 수 있도록 설계를 적용했다.

국내에서는 온라인 샤오미몰을 통해 제품 모델을 찾아보고 구매가 가능한데 블루투스 5.0버전 적용 모델 중 4만5000원대 제품으로 선보여 '가성비의 샤오미'의 이미지에 잘 부합하는 제품으로 SNS상에 관심을 받고 있다.

이어폰과 보관 및 충전용 케이스 합계 39그램의 가벼운 무게로 설계를 적용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평상시 집안이나 독서실, 출퇴근 시간에도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네이버 공식입점 쇼핑몰 '샤오미몰'은 샤오모 청춘팟 블루투스 이어폰 모델 판매개시와 함께 소비자 사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 4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벌이고 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