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빌정보기술은 최근 멀티 포맷 매트릭스 스위쳐와 통합제어 시스템의 일체형 올인원 시스템인 'IMCS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엔빌정보기술 제공
㈜엔빌정보기술은 최근 멀티 포맷 매트릭스 스위쳐와 통합제어 시스템의 일체형 올인원 시스템인 'IMCS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엔빌정보기술 제공

[비즈월드] ㈜엔빌정보기술은 최근 멀티 포맷 매트릭스 스위쳐와 통합제어 시스템의 일체형 올인원 시스템인 'IMCS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디지털 영상 입력 신호와 아날로그 신호를 멀티 포맷해 원하는 영상 출력으로 스위칭 하는 Matrix Switcher 기능과 각종 AV 기기 및 주변장비들을 제어할 수 있는 멀티컨트롤유닛(MCU) 프로세서 기능을 합친 지능형 토탈 시스템으로 IMCS 장비 하나로 각종 회의실 및 상황관제실, 중대형 강의실 및 교육장, 브리핑룸 등의 시스템 구축이 장비 하나로 해결된다.

멀티 포맷 매트릭스는 영상 채널별 오디오 신호의 분리송출이 가능하고 내장된 영상 신호 모듈을 자유롭게 선택해 입·출력을 지정할 수 있으며 고해상도의 4K HDMI 영상과 HDBaseT 2.0 신호를 지원한다. 입·출력 디지털 영상 모듈은 심리스(Seamless) 기능으로 화면 전환 시 끊김 없이 실시간 스위칭을 보장하며 시스템 운영 중에도 전원을 끄지 않고 모듈을 교체할 수 있는 핫 스왑(Hot-Swap)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신속한 장애처리가 가능하다.

IMCS 시리즈는 기존 Micro Chip 프로세서에 비해 월등한 속도와 안정적인 장비운영을 보장하는 64bit Quad Core 1.2GHz의 프로세서와 1G RAM, 8G FLASH MEMORY 탑재로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시스템 스위칭 및 중앙 제어가 가능하며 입/출력 모듈은 싱글채널 모듈 타입으로 다양한 신호규격(CVBS, YPbPr, VGA, DVI, HDMI, 3G/HD/SD-SDI, HDBaseT, HDCI)을 지원하며 확장 디스플레이 식별 데이터를 관리 할 수 있는 자체 EDID 기능으로 모니터의 해상도를 최적화된 영상으로 출력할 수 있다.

기존 8×8, 16×16등 정형화된 입,출력 포트 구성이 아닌 3×9, 11×21, 17×15 등 고객의 상황에 맞추어 자유로운 입·출력 환경 구성을 할 수 있으며 프로세서는 모든 AV 기기의 제어 기능을 네트워크로 구성된 유·무선 PC 및 타블렛 등으로 자유롭게 제어할 수 있어 이상적인 시스템을 구현한다.

제어 프로세서는 SERIAL(RS-232,422,485), IR, RELAY, 접점 I/O, 이더넷 포트 및 전원 과 데이터 통신을 지원하는 EC-BUS 포트 등의 조합으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각종 디스플레이, 스위처, 소스 장치, 스크린 제어 및 조명 시스템이 함께 네트워크화 되어 중앙집중 및 개별제어가 가능하다.

또 IR 학습기능이 내장되어 IR제어가 필요한 장비는 별도의 프로그램의 추가없이 손쉽게 제어목록에 추가하여 제어가 가능하다. 이런 모든 기능은 고객의 요구대로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제공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제조사인 ㈜엔빌정보기술은 AI기능의 센서를 활용해 음성으로 장비들을 제어할 수 있는 모듈을 IMCS 시리즈 시스템에 적용 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다른 국가와 영상 회의 중 인식된 음성 신호를 자동 번역을 통해 영상으로 번역 내용을 시청할 수 있도록 시스템 연동 개발을 추진 중이다.

해당 장비는 중·대형급 회의실 및 화상회의실, 강당 A/V 시설, 관제 상황실 외 다양한 장소에서 복잡하고 조작하기 어려운 A/V 장비들을 쉽고 간단하게 운영하도록 지원한다.

서로 다른 매트릭스와 통합제어시스템의 오류 때 유지보수가 번거롭고 운영이 어려울 수 있지만 올인원 매트릭스 통합제어시스템을 사용하면 일체화된 장비로 설계, 시공, 유지보수의 복잡한 문제점들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