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와이코스메틱이 2018년 6우러 25일 출원(출원번호 제1020180072853호)해 올해 4월 2일 등록(등록번호 제102098824호)을 받은 '여성청결제 조성물, 이를 포함하는 여성청결제 및 이의 제조방법' 특허의 대표 도면. 그림=키프리스 캡처
㈜케이와이코스메틱이 2018년 6월 25일 출원(출원번호 제1020180072853호)해 올해 4월 2일 등록(등록번호 제102098824호)을 받은 '여성청결제 조성물, 이를 포함하는 여성청결제 및 이의 제조방법' 특허의 대표 도면. 그림=키프리스 캡처

[비즈월드] 여성청결제 및 이의 제조에 사용되는 여성청결제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서, 좀 더 구체적으로는 한방 추출물을 고함량으로 포함하는 조성물 및 이를 이용한 여성청결제에 관한 것이다.

㈜케이와이코스메틱이 2018년 6월 25일 출원(출원번호 제1020180072853호)해 올해 4월 2일 등록(등록번호 제102098824호)을 받은 '여성청결제 조성물, 이를 포함하는 여성청결제 및 이의 제조방법' 특허의 요약문이다.

여성 비뇨생식기관은 난소, 난관, 자궁, 자궁경부, 질, 외음부로 구성되며, 여성 비뇨생식기계 질환에는 골반염, 자궁내막증, 난소낭종, 자궁경부암, 외음부 질염, 세균성 질염, 외음부와 질의 암, 성병(임질, 클라미디아 골반염, 매독, 트리코모나스증, 음부 포진, 외음부사마귀) 등이 있으며, 이런 질환은 비교적 흔하고 여성 대부분이 일생 동안 적어도 한 개 이상의 질환을 경험한다고 보고되어 있다.

여성 비뇨생식기계에는 비뇨생식기계 pH를 4.5~6.5의 약산성으로 유지해 주는 유산간균이 상재해 유해한 세균의 번식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지만 물리적 손상, 호르몬 불균형 외에도 청결하지 않은 비뇨생식기계 환경, 성관계에 따른 세균성 질환 혹은 성병 등에 의해 여성 비뇨생식기계 관련 질환이 발생되기 쉽다.

즉 질과 외음부는 여성 비뇨생식기계 구조의 기능적 특성상 외부 환경에 직접 노출되어 있으며 양도, 온도, 습도 등 여러 가지의 세균집단이 배양되는 조건적 환경을 제공하여 세균성 감염 및 세균성 질증을 야기시킨다.

여성 비뇨생식기계의 일차적인 기능은 생식이므로 이들 장기에 영향을 미치는 질환은 불임을 초래할 수 있으며, 또한 우울증과 같은 심리적 문제로 삶의 질을 저하시킬 수도 있다.

이런 여성 비뇨생식기계 관련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예로부터 선조들은 무 잎이나 약쑥을 넣고 끓인 물을 식혀서 좌욕을 하는 방법으로 질염을 치료했으며 서양 여성들은 장미, 라벤더, 베르가모 등을 첨가한 물로 '뒷물'을 했지만 이 방법은 매번 사용하기 번거로운 단점이 있었다.

또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비누나 바디클렌져는 합성계면활성제가 포함되어 있으며, pH가 높은 알칼리성 제품으로 세정 효과는 우수하지만 피부 자극 발생 및 질 내 약산성 pH 환경을 알칼리성 환경으로 바꿔 놓아, 유산간균의 생장을 저해해 유해 세균이 생육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때문에 여성 비뇨생식기계 관련 질병 예방에 효과적이고 저자극성이며 사용이 용이한 여성청결제 혹은 질세정제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비누 및 바디클렌져에 비하여 저자극성이며, 천연성분이 기능성으로 포함되어 사용 때 보다 건강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여성청결제에 대한 개발이 필요로 되고 있다.

㈜케이와이코스메틱이 2018년 6우러 25일 출원(출원번호 제1020180072853호)해 올해 4월 2일 등록(등록번호 제102098824호)을 받은 '여성청결제 조성물, 이를 포함하는 여성청결제 및 이의 제조방법' 특허의 요약문이다.
올 인원 토털 이너뷰티 전문기업 '케이와이코스메틱(대표 윤성현)'가 자사 여성청결제 브랜드 '나로우에센스'의 특허 등록을 최근 마쳤다고 1일 밝혔다. 사진=케이와이코스메틱 제공

이런 가운데 올 인원 토털 이너뷰티 전문기업 '케이와이코스메틱(대표 윤성현)'가 자사 여성청결제 브랜드 '나로우에센스'의 특허 등록을 최근 마쳤다고 1일 밝혔다.

케이와이코스메틱 연구진은 해당 기술을 적용한 여성청결제는 소량 사용만으로도 질(vagina) 탄력을 증진시키고 질 내부 및 외부의 보습, 윤기를 개선시키며 건조증 및 가려움 예방 및 방지, 질 분비물 냄새 예방 및 방지, 질의 노화를 방지할 수 있으며, 성행위 전 5~10분 전에 질 내에 투여 및 사용 때 즉각적인 질 탄력증진 효과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 후 별도로 질 내외를 세척할 필요가 없어서 사용 편의성이 우수하다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특허 등록이 완료된 '나로우에센스'는 질염 3대균 각 99.7%, 99.9% 제거해주는 효능과 Y존 탄력 및 보습, 윤기 등 각종 인체 적용시험도 완료했다. 또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 FDA 안전성에 부합하는 테스트도 통과했다고 업체 측은 강조했다.

천연화장품 '나로우에센스'는 피부 속 깊숙이 흡수시켜 질을 유발하는 대표균을 감소시키고 피부탄력과 보습감을 제공한다. 전용 일회용 향균 스포이드로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케이와이코스메틱 관계자는 "나로우에센스는 이미 많은 여성에게 사랑받고 있는 제품임에 틀림없지만 올해 특허 등록으로 소비자가 더욱 신뢰하고 사용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 개발을 통해 소비자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케이와이코스메틱은 '여성의 아름다움은 외적인 것보다 내적인 아름다움에 기안한다'는 기본 이념을 모토로 현재 여성의 이상적인 케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자연 친화적이고 믿을 수 있는 고품질의 제품을 제조하며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고 한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