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6 01:50 (월)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 중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시서스' 눈길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 중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시서스'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럼은 자체 개발한 건강기능식품인 '시서스스피드다이어트'에도 시서스추출물이 주원료로 사용됐다고 27일 밝혔다. 사진=휴롬 제공
㈜휴럼은 자체 개발한 건강기능식품인 '시서스스피드다이어트'에도 시서스추출물이 주원료로 사용됐다고 27일 밝혔다. 사진=휴럼 제공

[비즈월드]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의 중요성이 계속되면서 가급적이면 실내에 있으면서 다른 사람과 접촉하지 않고, 업무와 학업 등을 모두 재택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이런 상황에서 밖으로 나가 운동도 못 하고, 하다못해 공원 산책을 하기도 어려워져 다이어트에 대한 고민이 큰 사람이 많다. 이에 실내에서도 살을 빼기 위해 홈트레이닝 영상을 시청하거나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챙겨 먹으며 체중 감량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중에서 시서스 효능을 얻을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시서스는 인도에서 '하늘에서 내린 식물'로 불리고 있다. 아프리카나 아라비아, 열대 아시아 등지에서 생산되는 식물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도와준다고 알려졌다.

시서스의 주 성분인 이소람네틴, 퀘르세틴 등의 성분은 소장 내에서 지방량을 덜 흡수하도록 한다. 시서스추출물(CQR-300)은 식약처에서도 체지방감소에 도움이 되는 원료로 입증받았는데, 4주 인체적용 시험결과 체중과 체지방이 모두 줄어들었음이 확인됐다고 한다.

이런 가운데 ㈜휴럼은 자체 개발한 건강기능식품인 '시서스스피드다이어트'에도 시서스추출물이 주원료로 사용됐다고 27일 밝혔다. 시서스 가루 형태가 아닌 정 형태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시서스 외 다양한 성분이 배합되어 체지방 감소, 체내 에너지 생성, 신진대사 활성화 등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식약처 인증 마크를 획득한 '시서스스피드다이어트'는 하루에 1정만 섭취해도 시서스추출물 하루 권장함량 300㎎을 모두 충족할 수 있고, 한국기능식품연구소에서 카페인 불검출 테스트를 모두 완료해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들도 문제없이 섭취가 가능하다고 휴럼 측은 설명했다.

현재 '시서스스피드다이어트'는 2019년부터 누적 90만 박스가 판매되었으며, 현대홈쇼핑 총 19회 매진 기록도 세웠다. 이달에도 5월 26일부터 29일까지 각각 다른 시간대에 현대홈쇼핑에서 방송될 예정이라고 한다. 5월 27, 28일은 방송 중 10%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