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은 최근 '2020국가브랜드 대상'에서 '홈쇼핑'부문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은 최근 '2020국가브랜드 대상'에서 '홈쇼핑'부문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진=NS홈쇼핑 제공

[비즈월드] ◆NS홈쇼핑, 2020국가브랜드 대상 '홈쇼핑'부문 선정
 
NS홈쇼핑은 최근 '2020국가브랜드 대상'에서 '홈쇼핑'부문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 11회차를 맞는 '국가 브랜드 대상'은 국가 경쟁력의 핵심 구성 요소인 산업 브랜드 35개, 도시 정책 농식품 브랜드 25개 부문에 걸쳐 최고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NS홈쇼핑은 '2020 국가브랜드 대상' 홈쇼핑 부문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NS홈쇼핑은 소비자가 원하는 고품질의 상품을 안정적이고 균일하게 제공해 '품질 제일 주의'를 정착시켰으며 특히 업계 유일의 '식품안전연구소'운영, 자체 품질 보증 시스템 개발을 통해 유통산업의 핵심인 식품에 대한 안전성을 보증해왔다. NS홈쇼핑은 이런 '품질관리력'으로 얻은 소비자 신뢰를 가장 큰 경쟁력으로 내세워 신상품을 발굴하고, 중소기업의 안전하고 올바른 상품을 소비자에게 소개하는 선순환 고리를 자처하여, 홈쇼핑 시장의 품질 신뢰도를 높이는데도 기여해왔다. 

도상철 NS홈쇼핑 대표이사는 "'2020 국가브랜드 대상' 홈쇼핑 부문에 당사가 선정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NS홈쇼핑 브랜드력의 핵심은 '고객신뢰'이다. 고객신뢰를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력을 담보로 한 상품의 재구매라는 순환 구조의 소비가 끊기지 않도록 NS홈쇼핑은 앞으로도 품질관리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국가브랜드대상'은 객관적인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 (N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를산출해 선정된다. '2020 국가브랜드 대상'은 지난해 12월부터 사전 기초 조사를 실시해 2000여개 상위 브랜드를 선별하고 이어 지난 2월 9일까지 전국 소비자 1만2000여명에게 인지도, 만족도, 충성도, 경쟁력 브랜드 종합호감도 등 5개 부분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심사를 통해 브랜드를 선정했다.

전자랜드(대표 홍봉철)는 오는 31일까지 카카오페이로 주방 소형가전 행사모델 구매 대 캐시백 혜택을 증정한다고 밝혔다. 사진=전자랜드 제공
전자랜드(대표 홍봉철)는 오는 31일까지 카카오페이로 주방 소형가전 행사모델 구매 대 캐시백 혜택을 증정한다고 밝혔다. 사진=전자랜드 제공

◆전자랜드, 카카오페이로 주방 소형가전 구매 때 캐시백 증정

전자랜드(대표 홍봉철)는 오는 31일까지 카카오페이로 주방 소형가전 행사모델 구매 대 캐시백 혜택을 증정한다고 밝혔다.

전자랜드는 쿠쿠전자와 쿠첸의 밥솥, 휴롬과 해피콜의 믹서기, 테팔의 커피 머신, 스마트카라와 싱크리더의 음식물 처리기 등 일부 주방 소형가전 행사제품을 카카오페이에 삼성카드를 등록해 결제한 고객들에게 구매 금액의 5%를 최대 5만원까지 캐시백으로 돌려준다.

또 카카오페이로 50만원 이하 금액을 결제한 고객들에게 구매 금액의 3%를 카카오페이머니 캐시백으로 증정한다. 이 혜택은 주방 소형가전 구매 시 받을 수 있는 캐시백과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강복균 전자랜드 금융CRM그룹장은 "최근 집에서 식사하고 차를 마시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관련 가전을 행사 모델로 준비했다"면서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를 활용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주방 소형가전을 구매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자랜드는 최근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많아지는 시장 상황에 발맞춰 지난 4월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밖에 전자랜드는 파워센터 용산본점에서 오는 31일까지 '2020 용산 전자랜드 가전페어'를 진행한다. 전자랜드는 가전페어 기간동안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에어컨, 공기청정기, 청소기, 안마의자, 식기세척기, 밥솥, 전기레인지 등 다양한 가전제품을 대폭 할인 판매한다. 특히 65형 TV는 59%, 스탠드형 에어컨은 44%, 상중심 무선청소기는 34%, 안마의자는 48%, 믹서기는 54%, 제습기는 30% 이상 할인한다.

윤현준(오른쪽) 우아한청년들 대표와 김종현 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본부장이 '이륜차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윤현준(오른쪽) 우아한청년들 대표와 김종현 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본부장이 '이륜차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우아한청년들, 한국교통안전공단과 라이더 사고 예방을 위한 MOU 체결

'배달의민족' 앱을 운영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윤현준)이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이륜차 배달원 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지난 14일 한국교통안전공단 화성체험센터에서 김종현 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본부장과 윤현준 우아한청년들 대표 등 양 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측은 이번 MOU를 계기로 이륜차 교통사고 감소와 교통안전도 향상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먼저 우아한형제들은 배민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이륜차 교통안전 체험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뤄지며 올바른 이륜차 안전운전 방법을 이론과 함께 실기로 배울 수 있다.

여기에 우아한형제들은 라이더 안전교육 영상 콘텐츠를 바탕으로 온라인 라이더 안전 교육도 강화한다. 교육 영상은 이륜차 사고 유형 중 최신 사례를 주제로 제작되며 우아한형제들 라이더 교육 유튜브 채널과 배민라이더스 앱 공지사항에서 수시로 시청 가능하다.

윤 대표는 "배달업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라이더 등 관련 종사자의 수가 늘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MOU가 라이더 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꾸준히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는 등 안전한 배달문화가 정착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롯데면세점(대표 이갑)이 글로벌 면세점 어워드에서 연이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사진=비즈월드 DB
롯데면세점(대표 이갑)이 글로벌 면세점 어워드에서 연이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사진=비즈월드 DB

◆롯데면세점, 글로벌 면세점 어워드에서 연이어 수상

롯데면세점(대표 이갑)이 글로벌 면세점 어워드에서 연이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롯데면세점은 먼저 지난 12일 '2020 DFNI-프론티어 아시아퍼시픽 어워즈'에서 '올해의 시내면세점'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상은 글로벌 면세전문지 'DFNI(Duty Free News International)'가 주최하는 시상이다.

롯데면세점은 명동본점이 지난해 5조7000억 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하는 등 단일 점포 기준 세계 1위 면세점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으며 국내 최대 규모의 VIP 휴게공간 '스타라운지' 운영, 아모레퍼시픽과 공동 개발한 '시예누' 단독 브랜드 입점 등을 높이 평가받아 올해의 시내면세점으로 뽑혔다.

다음 날인 지난 13일 열린 '2020 더 무디즈 어워드'에서 롯데면세점은 3관왕을 차지했다. 영국의 면세유통 전문지 '무디 다빗 리포트(The Moodie Davitt Report)'가 주최하는 시상에서 롯데면세점은 ▲베스트 디지털 마케팅·컴퍼티션 ▲베스트 브랜딩 광고 캠페인 ▲베스트 디지털팀 등 총 3개 부문에서 상을 휩쓸었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글로벌 면세점 시상식에서 연이은 수상으로 세계 1위 대한민국 면세산업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코로나19'로 면세산업이 침체돼 있는 상황 속에서 한국 면세산업의 재도약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상반기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서울 마포구 상암동 한샘 사옥 전경. 사진=한샘 제공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상반기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서울 마포구 상암동 한샘 사옥 전경. 사진=한샘 제공

◆한샘, 19일부터 고용시장 한파 속 상반기 공채 진행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상반기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상품기획 ▲마케팅 ▲영업관리 ▲경영지원 등이다. 오는 19일부터 6월 2일까지 서류 접수를 진행하고, 실무진 면접과 경영진 최종 면접을 거쳐 7월 중 합격자를 선정한다.

직영 매장 영업직인 'SC'(Space Coordinator) 채용도 진행한다. B2C(기업과 소비자 간의 거래) 영업직으로 한샘디자인파크, 한샘인테리어 등 전국 한샘 직영점에서 근무하게 된다.

코로나19 피해가 컸던 대구·경북 등 경상권에서는 리하우스TR(Territory Representative)을 모집한다. 리하우스TR은 B2B(기업 간 거래) 영업직으로 부엌, 마루, 창호, 도어 등 리모델링 제품을 한샘 대리점과 제휴점에 제안하고 상권 관리 업무를 맡는다.

SC와 리하우스TR 분야 모두 18일까지 서류를 접수한다.

한샘은 유튜브에 회사소개와 현직자들이 출연하는 직무 소개 영상을 게재하고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채용상담회 등을 진행한다.

한샘 관계자는 "주거공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홈 인테리어는 성장성이 큰 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면서 "코로나19로 인해 청년 구직자들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번 공채로 침체된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GS리테일이 5월 1일 출시한 통합 멤버십‧결제 앱 '더 팝'의 신용카드 결제수단으로 온라인 유통기업 이베이코리아의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사진=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이 5월 1일 출시한 통합 멤버십‧결제 앱 '더 팝'의 신용카드 결제수단으로 온라인 유통기업 이베이코리아의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사진=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 통합 멤버십‧결제 앱 '더 팝'에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 도입

GS리테일이 5월 1일 출시한 통합 멤버십‧결제 앱 '더 팝'의 신용카드 결제수단으로 온라인 유통기업 이베이코리아의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스마일페이는 앞서 2018년 GS더프레시 앱에 도입돼 현재까지 사용되고 있다. GS리테일은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최근 이베이코리아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제휴로 전국 GS25, GS더프레시, 헬스앤뷰티, 랄라블라 등 약 1만4000개 오프라인 매장으로 스마일페이 사용처가 확대됐다.

스마일페이는 이베이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원클릭' 결제 서비스다. 앱을 실행하면 비밀번호 입력이나 지문인증 등의 과정 없이 바로 결제 QR코드가 뜬다. 이상금융거래 탐지시스템(FDS)이 도입돼 있어 고도화된 보안 체계를 유지한다는 점도 장점이다.

회사 관계자는 "다음 달 중 더 팝 회원들을 대상으로 스마일페이 관련 판촉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유덕상)'은 자사 온라인몰 '아워홈 식품점몰'에서 오는 6월 30일까지 '집에서 즐기는 냉면 맛집'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아워홈 제공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유덕상)'은 자사 온라인몰 '아워홈 식품점몰'에서 오는 6월 30일까지 '집에서 즐기는 냉면 맛집'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아워홈 제공

◆아워홈, 6월 30일까지 '집에서 즐기는 냉면 맛집' 프로모션, 최대 52% 할인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유덕상)'은 자사 온라인몰 '아워홈 식품점몰'에서 오는 6월 30일까지 '집에서 즐기는 냉면 맛집'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아워홈은 본격적으로 따뜻해지는 날씨로 인해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냉면과 육가공 간편식을 한 데 묶은 기획세트를 준비했다. 냉면 간편식에 육류를 곁들여 한 끼 식사로 든든하게 즐기기 좋다. 시원한국물 맛이 돋보이는 '동치미 물냉면(2개)+고추장삼겹살', '함흥 비빔냉면(2개)+쫄깃담백편육' 등 기획세트 5종을 최대 52% 할인 판매한다.

특별 기획제품으로 '냉면 4인 기획세트'도 선보인다. 남녀노소 즐기기 좋은 동치미 물냉면과 함흥 비빔냉면을 4인분 분량으로 묶어 할인 판매하며, 새콤달콤한 '김치말이 물냉면'과 중독성 강한 '평양 물냉면'을 포함한 8인 기획세트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냉면 기획세트 모두 1인분 개별 포장으로 장기 보관과 조리에 편리하다.

이와 함께 냉면에 곁들이면 좋은 에어프라이어 전용 '바로 탱탱바삭통살치킨', '바로 에어떡튀김', '바로 바삭등심카츠' 등 함께 먹기 좋은 육가공 제품을 엄선해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도록 했다.

사은 이벤트도 준비했다. 냉면제품 안에 동봉된 스크래치 행운쿠폰에 당첨되면 한우선물세트와한돈 세트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전자상거래기업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 G9는 5월 15일부터 18일까지 '빅스마일데이 티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행사에 앞서 쿠폰 스펙 등을 미리 공개하고, 최대 30만원 쿠폰 등을 미리 증정한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전자상거래기업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 G9는 5월 15일부터 18일까지 '빅스마일데이 티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행사에 앞서 쿠폰 스펙 등을 미리 공개하고, 최대 30만원 쿠폰 등을 미리 증정한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이베이코리아 G마켓·옥션·G9, 최대 할인행사 '빅스마일데이' 티저 오픈

전자상거래기업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 G9는 5월 15일부터 18일까지 '빅스마일데이 티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행사에 앞서 쿠폰 스펙 등을 미리 공개하고, 최대 30만원 쿠폰 등을 미리 증정한다.

'빅스마일데이'는 연중 최대 규모 쇼핑 축제로, 매년 5월과 11월 두 차례 진행된다. 이번 상반기 행사는 5월 19일부터 27일까지 총 9일 동안 계속된다.

티저 프로모션에서는 이베이코리아의 멤버십 서비스인 스마일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전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G마켓과 옥션에서는 쿠폰 증정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대 30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20% 할인쿠폰부터 최대 10만원 할인의 50% 쿠폰 등이 제공되며, 무조건 당첨되는 랜덤쿠폰 행사다. 스마일클럽 회원이라면 티저 기간 중 ID당 1회 참여할 수 있다.

G9는 티저 기간 '초성퀴즈 이벤트'를 열고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간단한 초성퀴즈를 통해 정답자에게 최대 30만원까지 활용할 수 있는 2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의 룰렛 이벤트와 G9의 초성퀴즈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할인쿠폰은 본 행사 오픈 후 3일 내 사용할 수 있다.

김태수 이베이코리아 영업본부 본부장은 "언택트 쇼핑이 대세로 자리잡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빅스마일데이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기대가 더욱 클 것으로 예상된다"며 "특히 스마일클럽 회원이라면 그야말로 역대급 혜택을 만나볼 수 있으며, 아직 스마일클럽 가입을 안했더라도 무료이용을 신청할 경우 클럽 전용 할인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오는 5월 19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하는 '빅스마일데이'는 역대급 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3차례에 걸쳐 사이트별 총 12종의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최대 30만원 할인쿠폰부터 1만원 쿠폰까지 다양하게 선보여, 고가 제품부터 중저가 제품까지 가격대별 쇼핑에 효율적으로 활용 가능하다.

CJ올리브영이 스무 살 새로운 시작을 앞둔 고객을 응원하기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벌인다. 사진=CJ올리브영 제공
CJ올리브영이 스무 살 새로운 시작을 앞둔 고객을 응원하기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벌인다. 사진=CJ올리브영 제공

◆CJ올리브영, 18일까지 성년의 날 맞아 '치얼 업 키트' 증정

CJ올리브영이 스무 살 새로운 시작을 앞둔 고객을 응원하기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벌인다.

CJ올리브영은 성년의 날을 맞아 18일까지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치얼 업(CHEER UP) 키트' 증정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CJ올리브영은 올해 성인이 되는 고객을 축하하고, 이들의 앞날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아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치얼 업 키트'는 20대의 필수 아이템으로 꼽히는 카드 지갑과 성년의 날 축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응원 엽서 세트 7종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사회 초년생들의 뷰티 입문 아이템으로 제안하는 향수와 파운데이션 등 인기 상품 체험본 12종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성년의 날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한 향수·파운데이션 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15일부터 일주일 동안 ▲클린 ▲랑방 ▲포맨트 등 인기 브랜드 향수와 ▲지베르니 ▲바닐라코 ▲웨이크메이크 등 주요 브랜드 파운데이션을 선별해 최대 49% 할인한다. 특히 향수는 성년의 날 대표 선물로 꼽히는 만큼, 다양한 구성의 기획 세트를 합리적 가격에 선보여 실속 혜택을 더했다.

공식 온라인몰에서도 18일까지 성년의 날 선물을 모은 '축하애(愛)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장미 콘셉트의 뷰티 아이템을 포함해 향수와 색조 화장품 등 선물하기 좋은 상품을 다양하게 제안한다. 온라인몰 판매 상품은 모바일 앱에서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메시지로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다.

CJ올리브영은 5월 한 달 동안 전국 주요 매장에서 가정의 달 콘셉트의 한정판 기프트 쇼핑백도 선보인다. 가족과 연인,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과의 행복한 일상을 표현한 일러스트 작가 '금요일'의 디자인을 담았다. 기프트 쇼핑백 구매객에게는 포장용 리본과 메시지 카드도 함께 제공한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오른쪽)과 박일호 밀양시장이 지난 14일 밀양시청에서 '우수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상생협력 MOU'를 체결했다. 사진=쿠팡 제공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오른쪽)과 박일호 밀양시장이 지난 14일 밀양시청에서 '우수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상생협력 MOU'를 체결했다. 사진=쿠팡 제공

◆쿠팡, 밀양시와 상생협력 MOU 체결…지역농산물 소비촉진 팔 걷어

쿠팡이 지역 농민들에게 힘을 보태기 위해 최근 밀양시와 밀양시청에서 '우수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상생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박일호 밀양시장, 김봉태 부시장을 비롯해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양측은 지역 우수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상호협력 할 것을 약속했다.

쿠팡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밀양시가 인증한 우수 농특산물을 산지 직거래로 원활하게 공급 받을 수 있게 됐다. 중간 유통 마진이 없는 생산자와의 직거래는 거품없는 저렴한 가격으로 이어진다. 반면, 밀양시는 농민들의 노력이 담긴 품질 좋은 농산물을 쿠팡 로켓프레시 새벽배송, 당일배송으로 지역 제한 없이 전국 각지에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쿠팡은 이번 달부터 감자, 고추를 시작으로 감말랭이, 얼음골사과, 미니수박 등 밀양시 특산물을 포함해 깻잎, 양배추 등 품질이 인증된 다양한 우수 농산물을 로켓배송으로 판매한다. 앞으로 쿠팡과 밀양시는 지역 농특산물과 가공식품 소비를 촉진하고,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더 다양한 제품을 더 좋은 조건에 선보이기 위한 방안을 찾기 위해 지속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어려운 시기에 지역 우수 농특산물 판로 확대와 홍보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준 쿠팡에 감사 인사를 전한다"면서 "지역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 앞으로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농민들이 정성껏 키운 품질 좋은 농산물을 전국 쿠팡 고객들에게 로켓배송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지역 농민들에 힘을 보태기 위해 더욱 노력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은 지역 소상공인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위축으로 판로를 잃은 지역 소상공인과 농축산민들을 지원하는 '힘내요 대한민국'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쿠팡은 해당 지역 판매자 상품을 직접 매입하고 메인 홈페이지 광고를 포함한 마케팅을 지원하는 등 해당 지역업체들의 매출 증대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힘내요 대한민국'은 올해 연말까지 지속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가 대표 탄산음료 칠성사이다 모델로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을 발탁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가 대표 탄산음료 칠성사이다 모델로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을 발탁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 '칠성사이다', 신모델로 '방탄소년단(BTS)' 발탁

롯데칠성음료가 대표 탄산음료 칠성사이다 모델로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을 발탁했다.

국내 탄산음료 최초로 올해 70주년을 맞이한 칠성사이다는 앞으로 1년 동안 방탄소년단을 새로운 얼굴로 앞세워 맑고 깨끗한 청량감을 선사하는 칠성사이다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한 첫 티징 영상은 70주년이 된 칠성사이다를 상징하는 7개의 별과 데뷔 7주년을 맞이하는 방탄소년단 7명의 멤버의 새로운 만남이라는 의미를 담아 오는 5월 15일 오후 7시 7분에 롯데칠성음료 공식 SNS 채널에 공개된다.

해당 영상은 칠성사이다 특유의 짜릿한 청량감을 살린 씨즐(Sizzle) 장면과 함께 칠성사이다의 새 얼굴인 방탄소년단의 모습을 등장시켜며 기대감과 호기심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는 방탄소년단을 앞세운 티징 및 본편 광고를 통해 70년만에 새로운 맛으로 선보이는 칠성사이다의 신제품인 청귤, 복숭아를 알릴 예정이다. RTD 탄산음료에서 처음 선보이는 청귤과 남녀노소 선호하는 복숭아 과즙을 넣어 70년만에 색다른 변신을 시도한 칠성사이다와 세계인을 매료시킨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의 만남은 그 자체만으로도 큰 이슈를 만들며 많은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중한 실력과 진정성 있는 소통, 독자적인 세계관으로 세계 최고의 아티스트로 성장한 방탄소년단이 70년간 소비자에게 짜릿한 청량감을 선사해 온 칠성사이다의 브랜드 이미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다"면서 "방탄소년단과 함께 선보이는 칠성사이다 신제품인 청귤, 복숭아가 탄산음료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