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6-07 08:05 (일)
[특허 in 마켓] 포스트바이오틱스 전문기업 '정가진면역연구소', 특허 김치유산균 함유한 츄어블 '트리플바이오틱스' 신제품 출시
[특허 in 마켓] 포스트바이오틱스 전문기업 '정가진면역연구소', 특허 김치유산균 함유한 츄어블 '트리플바이오틱스' 신제품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
㈜정가진면역연구소와 ㈜스마트랩이 2013년 2월 22일 공동 출원(출원번호 제1020130019120호)하고 2015년 4월 16일 등록(등록번호 제101514335호)받은 '유산균 배양액과 유산균 생균분말을 이용한 유산균 발효 소금 및 그 제조방법' 특허의 요약문이다. 사진은 해당 발명에 따른 류코노스톡 시트륨(Leuconostoc citreum) MB1221 균주의 사진도. 사진=키프리스 캡처
㈜정가진면역연구소와 ㈜스마트랩이 2013년 2월 22일 공동 출원(출원번호 제1020130019120호)하고 2015년 4월 16일 등록(등록번호 제101514335호)받은 '유산균 배양액과 유산균 생균분말을 이용한 유산균 발효 소금 및 그 제조방법' 특허의 요약문이다. 사진은 해당 발명에 따른 루코노스톡 시트륨(Leuconostoc citreum) MB1221 균주의 사진도. 사진=키프리스 캡처

[비즈월드] 본 발명은 유산균 발효 소금의 제조방법 및 그에 의하여 제조되는 유산균 발효 소금에 관한 것으로, 더 상세하게는 유산균의 배양액의 상등액인 대사산물을 천일염, 정제염, 제제소금, 태움용융소금, 가공소금 등 소금류에 1차 스프레이 분무 하여 흡착시켜 건조, 분쇄하거나 오징어 먹물 또는 히비스커스 등 식품첨가물을 추가로 더 분무, 흡착시켜 건조, 분쇄한 후 2차적으로 유산균 생균 동결건조 분말을 혼합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된다.

㈜정가진면역연구소와 ㈜스마트랩이 2013년 2월 22일 공동 출원(출원번호 제1020130019120호)하고 2015년 4월 16일 등록(등록번호 제101514335호)받은 '유산균 배양액과 유산균 생균분말을 이용한 유산균 발효 소금 및 그 제조방법' 특허의 요약문이다.

이 특허에 사용된 유산균은 루코노스톡 김치아이(Leuconostoc kimchii) 배양액 및 류코노스톡 시트륨(Leuconostoc citreum) 배양액으로 단독 또는 1대1(v/v) 혼합액을 원심분리한 상등액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산균 발효 소금의 제조방법.

유산균(lactic acid bacteria)은 당류를 발효하여 에너지를 획득하고 다량의 락트산을 생성하는 세균으로 농산물이나 식품에서부터 사람이나 동물의 몸까지 자연계에 널리 분포하고 있다.

김치에서 번식하는 유산균은 크게 '루코노스톡'과 '락토바실러스'로 나뉜다. 루코노스톡(Leuconostoc sp.)은 구형의 유산균으로 탄산가스를 만들어 내는 특성을 갖고 있어 신맛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감칠맛을 높여준다. 반면 락토바실러스(Lactobacillussp.)는 탄산가스를 만들지 못해 강한 신맛을 낸다.

루코노스톡(Leuconostoc sp.)은 김치가 맛있다고 느껴질 때까지 발효를 주도하는 유산균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류코노스톡 김치아이(Leuconostoc kimchii MB1220)는 인하대학교 한홍의 교수 연구팀이 김치에서 분리해 2000년 신종으로 등록된 토종유산균이다. 정가진 면역연구소에서 백김치 내 루코노스톡 시트륨 (Leuconostoc citreum MB1221)은 장출혈성 대장균의 성장을 억제한다는 연구결과를 2012년 발표했다.

이런 가운데 포스트바이오틱스 전문기업 '정가진면역연구소'가 츄어블 형태의 유산균 제품인 '트리플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공식 판매처인 정랩몰 사이트에서 '아빠랑 아이랑 1+1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제품은 정가진면역연구소 독점 특허 균주인 김치유산균 등 3종의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와 함께 포스트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있는 유산균 제품이다. 우리나라 김치에서 발견한 토종 김치유산균 '루코노스톡 김치아이 MB1220'와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MB01'가 함유되어 있는데, 높은 내산성과 내담즙성을 자랑하는 식물성 유산균으로 장까지 도달할 확률이 크고, 소화촉진과 면역력 강화,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츄어블 제형으로 개발된 제품답게 간편하게 씹어서 먹는 츄어블 형태이며, 오렌지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정가진면역연구소 관계자는 "츄어블 유산균 트리플바이오틱스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바쁜 일상생활로 면역력, 장 건강관리를 하지 못하는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특히 화장실을 자주 못 가거나, 장이 예민해 수시로 장 트러블이 생기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정가진면역연구소 공식 판매처 정랩몰에서는 출시 기념으로 트리플바이오틱스를 구매하면 어린이유산균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키노피업'을 추가 증정하는 1+1 행사를 진행한다. 키노피업 역시 츄어블 형태의 유산균이면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코코아맛으로 제조하여 아이가 스스로 찾아 먹을 정도로 섭취하는 데 있어 거부감이 없는 어린이유산균으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정가진면역연구소 관계자는 "키노피업은 평소 면역력이 약하거나 배변활동이 불규칙적인 성장기 자녀를 위해 매일 규칙적으로 챙겨준다면 균형 있는 영양으로 성장과 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면서 "신제품 '트리플바이오틱스'와 함께 '키노피업', '유산균톡톡 츄어블' 등 맛있게 씹어먹는 츄어블 유산균으로 온가족 면역력과 장 건강을 챙겨 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