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이 코 보습제 '비사진'을 리뉴얼 출시했다.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이 코 보습제 '비사진'을 리뉴얼 출시했다.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 코 보습제 '비사진' 리뉴얼 출시

동아제약(사장 최호진)이 최근 코 보습제 '비사진'을 리뉴얼 출시했다.

제품은 콧속 건조함을 해결하고 점막을 치료하는 일반의약품이다. 제품명은 '코에 모래를 막는다'는 뜻으로 건조한 코 점막 손상의 치료를 보조해 모래, 황사, 먼지로부터 코를 보호한다는 의미를 담고 잇다.

염증 치료와 점막 재생 작용을 돕는 비타민 성분인 '덱스판테놀(Dexpanthenol)'과 상처 치유와 보습 작용을 하는 '히알루론산 나트륨(Sodium Hyaluronate)'을 주성분으로 하며 천연 유래물질로 항균 및 항염, 진통 효과가 있는 유칼리투스 오일(Eucalyptus oil)도 함유했다.

동아제약은 제제 기술을 통해 강한 점성을 추가, 흘러내림을 방지함으로써 비강 내 장시간 머물며 보습 및 상처 치유 효과를 유지하도록 제품을 제조했다. 스테로이드를 첨가하지 않아 장기간 사용해도 부작용이 적다.

특히 리뉴얼한 비사진은 주성분인 덱스판테놀의 함량을 5배 강화해 염증 치료와 점막 재생 효과를 높였다. 용량도 기존 14㎖에서 30㎖로 두 배 이상 늘려 경제성도 높아졌다.

동국제약이 최근 '마인트롤과 함께하는 무기력증 극복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이 최근 '마인트롤과 함께하는 무기력증 극복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 '마인트롤과 함께하는 무기력증 극복 캠페인' 진행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이 최근 서울 중구 더 플라자에서 무기력증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적절한 관리의 필요성을 전달하기 위한 '마인트롤과 함께하는 무기력증 극복 캠페인'을 진행했다.

행사는 반복적인 스트레스로 인한 무기력, 의욕 저하, 수면장애와 같은 증상들을 방치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돌봐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간 지속되며 '코로나블루'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난 상황에서 이를 극복해 사회가 다시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자는 의미도 담았다.

특히 캠페인에서는 심리적 이상 증상이 적힌 상자들을 해머로 내리치는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무기력증을 물리쳐 마음의 안정을 되찾을 수 있다는 내용을 강조하기 위함이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코로나19 통합심리지원단이 감염병 스트레스로 인한 정신건강 대처법 중 하나로 '자신의 몸과 마음 돌보기'를 제안했다. 심리적 이상 증상들을 일시적인 기분 변화나 체력의 문제라 생각해 방치하기 보다는 스트레칭이나 명상 등 생활요법과 함께 입증된 의약품을 이용하는 것도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일동제약이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지큐랩 데일리'를 새롭게 선보였다. 사진=일동제약
일동제약이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지큐랩 데일리'를 새롭게 선보였다. 사진=일동제약

◇일동제약, 프로바이오틱스 '지큐랩 데일리' 리뉴얼 출시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지큐랩 데일리'를 리뉴얼 출시했다.

프로바이오틱스란 체내에 들어가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살아 있는 균을 말한다. 지큐랩 데일리는 일동제약의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인 '지큐랩(GQ lab)'의 대표 품목으로 건강한 한국인의 장에서 얻은 핵심 유익균 10종을 900억 마리 이상 담은 제품이다.

여기에 섭취 후 장 내에서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 역할을 하는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가 함께 들어있다.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에 특허 받은 4중 코팅기술을 적용해 섭취 시 살아 있는 균을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하게 함은 물론 유통 및 보관 중에도 제품의 품질이 유지되도록 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일동제약은 60년이 넘는 유산균 연구개발 역사를 가진 기업이다. 지큐랩 데일리는 자체 개발한 10개의 다양한 유익균을 900억 마리 이상 충분히 넣었을 뿐 아니라 4중 코팅 특허기술을 적용하는 등 품질에 무게를 두고 제조한 제품이다"고 말했다.

이강숙 가톨릭대학교 교수가 '한독 여의사 학술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사진=한독
이강숙 가톨릭대학교 교수가 '한독 여의사 학술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사진=한독

◇이강숙 가톨릭대 교수, 한독 여의사 학술대상 수상

한독(대표이사 김영진·백진기)은 한국여자의사회(회장 이향애)와 함께 한국 의료계 발전에 획기적인 공을 세우고 의료인의 명예와 위상을 드높인 여의사에게 매년 수여하는 '한독 여의사 학술대상'의 올해 수상자로 이강숙 가톨릭대학교 교수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 교수는 지역사회 건강증진 사업의 선구자로 다양한 국책 과제를 수행하고 있으며 후학 양성과 연구에 매진해 여의사의 권익과 위상을 높인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이 교수는 예방의학, 가정의학, 직업환경의학 전문의로 보건학 석사 100여 명과 보건학 박사 30여 명을 양성했다.

또 여러 학위 논문을 국내외 학술지에 게재해 최우수논문상과 우수교수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다. 특히 지난 2019년 미국에서 열린 세계여자의사회 100주년 기념 학술대회에 참석해 '청소년 폭력 피해로 인한 치료와 물질 사용 패턴'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차비오텍이 면역세포 치료제 'CBT101'의 1상 임상시험 승인을 신청했다. 사진=비즈월드 DB
차바이오텍이 면역세포 치료제 'CBT101'의 1상 임상시험 승인을 신청했다. 사진=비즈월드 DB

◇차바이오텍, 항암 효과 면역세포 치료제 국내 1상 임상시험 신청

차바이오텍(대표이사 오상훈)이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자가 NK세포(Natural Killer Cell, 자연살해세포)를 주성분으로 하는 면역세포 치료제 'CBT101'의 국내 1상 임상시험 승인을 신청했다.

CBT101은 환자 본인의 혈액에서 선천적 면역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NK세포를 증식시켜 제조한 면역세포 치료제다. NK세포는 인체에 존재하는 가장 강력한 면역세포로 바이러스·암 등이 침투하면 가장 먼저 대응한다. 이 세포는 암세포와 정상세포를 구별해 암세포만 공격∙제거한다.

차바이오텍은 이번 연구에서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 CBT101의 안전성과 내약성을 평가해 최대 투여용량 및 2상 임상시험 권장용량을 결정하는 동시에 약물의 면역작용과 종양 재발에 미치는 영향 등을 관찰할 계획이다.

오상훈 차바이오텍 대표는 "CBT101은 차바이오텍이 독자 배양기술을 적용해 개발 중인 첫 면역세포 치료제다. 다양한 암종을 대상으로 한 연구와 관련 기술 특허로 경쟁력을 갖췄다"고 말했다.

지놈앤컴퍼니가 동구바이오제약으로부터 30억원 투자를 유치했다. 사진=지놈앤컴퍼니
지놈앤컴퍼니가 동구바이오제약으로부터 30억원 투자를 유치했다. 사진=지놈앤컴퍼니

◇지놈앤컴퍼니, 동구바이오제약서 30억 투자 유치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신약 연구개발 바이오테크 기업 지놈앤컴퍼니가 동구바이오제약으로부터 3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동구바이오제약은 바이오제약산업에서 피부 및 비뇨기과 관련 의약품과 의약외품, 의료기기, 화장품 등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지놈앤컴퍼니는 동구바이오제약과 공동 사업화 업무협약(MOU)을 맺고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중점적으로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지놈앤컴퍼니가 창업 이후 피부 건강 증진을 위해 연구한 마이크로바이옴과 관련한 협력도 진행될 전망이다.

배지수 지놈앤컴퍼니 대표는 "동구바이오제약의 전략적 투자 소식을 전하게 돼 기쁘다. 앞으로 양사의 기술력이 만나 기능성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등에 마이크로바이옴을 본격 적용하고 투자를 동반한 긴밀한 협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뷰노의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가 신SW상품대상을 수상했다. 사진=뷰노
뷰노의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가 신SW상품대상을 수상했다. 사진=뷰노

◇뷰노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 신SW상품대상 수상

주식회사 뷰노는 자사의 인공지능(AI) 기반 흉부 엑스레이 판독 보조 솔루션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VUNO Med®-Chest X-ray)'가 '신SW상품대상'을 수상했다고 최근 밝혔다.

신SW상품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행사로 국내에서 개발된 우수 소프트웨어 제품을 선정하는 상이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데모심사를 거쳐 3차 GS인증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특히 3차 심사에서는 국가 소프트웨어 품질 인증 제도인 'GS인증'을 통과해야 한다.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는 결절, 경화, 기흉, 삼출, 간질성 음영 등 주요 흉부 엑스레이 영상 이상소견을 높은 성능으로 탐지하고 병변 부위를 정확히 제시해 의료진 판독을 돕는 AI 솔루션이다. 임상시험에서 5개 흉부 이상 소견과 관련한 99%의 정상·비정상 분류 성능(AUROC)과 우수한 민감도와 특이도를 입증해 대상으로 선정됐다.

배웅 뷰노 선임연구원은 "AI 의료기기로 높은 성능을 증명한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가 우수한 소프트웨어로도 인정받았다.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가 더 많은 의료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휴테크가 '가정의 달'을 맞아 신제품을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벌인다. 사진=휴테크
휴테크가 '가정의 달'을 맞아 신제품을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벌인다. 사진=휴테크

◇휴테크, '가정의 달' 맞아 다양한 이벤트 진행

휴테크가 5월 '가정의 달'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높은 가격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대의 안마의자 '컴포어(COMFORE)'와 '르네(RENE)'를 출시했다. 두 제품 모두 휴테크의 독자 기술인 'HBLS'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신체 특성을 정밀하게 인식해 신체 부위별 최적화 된 마사지를 제공한다.

특히 르네 안마의자는 등과 다리 부분 유닛에 끼임 방지 안전 시스템이 장착돼 있으며 컴포어 안마의자는 조작이 간단한 미니 리모콘이 탑재돼 전 연령대가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휴테크는 안마의자 출시를 기념해 '사연 공모 이벤트'도 벌인다. 10일까지 휴테크 인스타그램에 어머니 또는 아내에게 안마의자를 선물하고 싶은 사연을 올리면 참여할 수 있다. 휴테크는 사연이 채택된 2명에게 휴테크 신상 안마의자인 컴포어, 르네를 각 1대씩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GSK 컨슈머 헬스케어가 '센트룸'의 신규 캠페인을 선보이고 '가정의 달'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사진=GSK 컨슈머 헬스케어
GSK 컨슈머 헬스케어가 '센트룸'의 신규 캠페인을 선보이고 '가정의 달'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사진=GSK 컨슈머 헬스케어

◇GSK, '센트룸' 신규 캠페인 '인생에 에너지를' 전개

GSK 컨슈머 헬스케어가 '가정의 달'을 맞아 멀티비타민 '센트룸'의 새로운 캠페인인 '인생에 에너지를' 영상을 공개하고 5월 29일까지 온라인 프로모션을 벌인다.

캠페인은 여러 외부 요인들로 인해 출근, 운동, 사랑하는 사람과의 시간 등 평범한 일상의 가치가 재조명되는 상황에 맞춰 건강의 기본인 몸속 영양을 꼼꼼히 챙겨 일상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를 채우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제품의 영양 성분과 조성, 함량을 강조하던 것에서 더 나아가 건강한 삶 속 영양의 중요성을 감성적으로 풀어냈다.

프로모션은 GSK 자사몰에서 만날 수 있다. 자신의 성별에 맞춰 몸속 영양을 채우는 소비자 이벤트로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자신의 성별을 선택하고 성별에 맞는 센트룸으로 화면을 드래그(drag)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GSK는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쇼핑 지원금, 센트룸 제품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세노비스가 5월 15일까지 '가정의 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세노비스
세노비스가 5월 15일까지 '가정의 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세노비스

◇세노비스, 5월 15일까지 '가정의 달' 프로모션 선봬

세노비스가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세노비스 키즈'의 '가정의 달'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프로모션은 5월 15일까지 전국 백화점과 온라인몰에서 열린다. 전국 롯데백화점 세노비스 직영 매장과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일부 매장에서 '멀티비타민 미네랄 구미젤리'를 포함해 5만원 이상 구매하면 비타코비 페이퍼토이, 숨은그림찾기 등 재미있는 콘텐츠를 담은 기프트 박스와 미니샘플 2종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G마켓과 세노비스몰에서도 할인 프로모션과 함께 기프트 박스 증정 혜택이 제공된다. G마켓 빅스마일데이 행사 기간 중인 5월 18일부터 일주일간 세노비스 브랜드 위크 기간이 펼쳐진다. 5월 한 달간 세노비스몰에서는 단품 25%, 세트 30%의 할인된 가격과 함께 시즌 한정 기프트 박스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