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는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에 부드러운 크림 치즈와 달콤한 허니 소스를 더한 신제품 '허니 크림치즈 상하이버거'를 출시했다. 사진=맥도날드 제공
맥도날드는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에 부드러운 크림 치즈와 달콤한 허니 소스를 더한 신제품 '허니 크림치즈 상하이버거'를 출시했다. 사진=맥도날드 제공

[비즈월드]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의 달콤한 변신"…맥도날드, 허니 크림치즈 상하이 버거 출시

맥도날드는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에 부드러운 크림 치즈와 달콤한 허니 소스를 더한 신제품 '허니 크림치즈 상하이버거'를 출시했다.

맥도날드는 그동안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의 한정판 메뉴를 출시하며 새로운 맛을 계속 선보여 왔다.

이번에 출시하는 허니 크림치즈 상하이 버거는 매콤한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에 크림치즈와 꿀을 가미한 이색 조합으로 달콤하고 부드러운 반전을 보여준 메뉴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닭가슴살 패티에 크림치즈를 올려 더욱 부드럽고 고소해졌으며 달콤한 허니 소스를 곁들여 매콤한 시즈닝의 패티와 조화를 이루며 색다른 풍미를 더했다.

2003년 선보인 '매콤한 치킨 버거'의 진수로 자리 잡은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는 맥도날드의 인기 치킨 버거 메뉴이자 맥올데이 할인 메뉴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 밖에도 맥도날드는 고소하고 담백한 클래식 치킨 버거의 정수인 '맥치킨', 맥치킨에 매콤한 아라비아따 소스와 골든 모짜렐라 스틱의 푸짐한 조화가 특징인 '맥치킨 모짜렐라', 든든한 아침을 위한 '치킨 치즈 머핀' 등 폭 넓은 치킨 메뉴 라인업을 구축해왔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는 다른 재료나 소스와도 잘 어울려 이색 조합이 가능한 메뉴로 이번 허니 크림치즈 상하이 버거는 특유의 매콤함에 허니 소스와 크림치즈를 가미한 부드러운 반전이 일품이다"면서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는 치킨 버거 메뉴는 물론 맥너겟, 맥스파이시 치킨 텐더 등 치킨 스낵류까지 치킨 마니아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는 메뉴를 선보이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제품 허니 크림치즈 상하이 버거는 단품 4800원, 세트 6000원이다.

한국야쿠르트가 다이어트 제품인 '한국야쿠르트 킬팻 다이어트'를 26일 오전 7시 50분에 GS홈쇼핑을 통해 단독 론칭한다. 사진=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가 다이어트 제품인 '한국야쿠르트 킬팻 다이어트'를 26일 오전 7시 50분에 GS홈쇼핑을 통해 단독 론칭한다. 사진=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 체지방 감소 돕는 '한국야쿠르트 킬팻 다이어트' GS홈쇼핑 최초 론칭

한국야쿠르트가 다이어트 제품인 '한국야쿠르트 킬팻 다이어트(이하 킬팻 다이어트)'를 26일 오전 7시 50분에 GS홈쇼핑을 통해 단독 론칭한다.

이 제품은 한국야쿠르트의 특허 유산균 'HY7601'과 'KY1032'를 조합한 락토바실러스 복합물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다.

핵심 원료인 락토바실러스 복합물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식약처 개별인정을 완료했다.

특히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체중, BMI, 피하지방면적, 체지방률, 체지방량, 총지방면적 6개 지표의 유의적 감소를 확인했다. 김치에서 추출한 식물 유래 유산균으로 한국야쿠르트가 자체 보유한 4500여 종의 균주 라이브러리에서 2종을 골라 개발했다. 연구 기간만 17년에 이른다.

여기에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넣었다. 주원료 함량을 충족하는 자일로올리고당 700㎎을 사용해 다이어트로 소홀해 질 수 있는 장(腸) 건강까지 한 번 더 생각했다고 한다.

장기간 섭취아 보관이 필요한 만큼 품질 관리에도 크게 신경썼다. 한국야쿠르트가 2014년 준공한 프로바이오틱스 전용 플랜트에서 최신 안전관리시스템을 거쳐 생산한다. 제품에는 유산균 전용 밀폐 용기를 사용해 온도와 습도의 영향을 최소화 했다. 주문 고객에게는 냉장 택배를 통해 배송한다.

김기현 한국야쿠르트 멀티영업부문 상무는 "'킬팻 다이어트'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과 프리바이오틱스를 중심으로 설계한 체지방 집중 공략 다이어트 제품이다"면서 "1일 1회 섭취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체지방은 물론 장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국야쿠르트는 '킬팻 다이어트' 출시를 기념해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앞으로 홈쇼핑을 시작으로 온라인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가 100% 국산 작두콩을 담백하고 구수하게 우려낸 차음료 '술술 풀리는 하루 작두콩차' 500㎖ 페트병을 선보였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가 100% 국산 작두콩을 담백하고 구수하게 우려낸 차음료 '술술 풀리는 하루 작두콩차' 500㎖ 페트병을 선보였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 '술술 풀리는 하루 작두콩차'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100% 국산 작두콩을 담백하고 구수하게 우려낸 차음료 '술술 풀리는 하루 작두콩차' 500㎖ 페트병을 선보였다.

작두콩차는 최근 호흡기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를 중심으로 작두콩 원물이나 티백에 대한 수요 증가에 주목하고, 물보다 맛있게 갈증 해소와 수분 보충을 하고 싶은 소비자 욕구 증가에 맞춰 선보이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100% 국산 작두콩 꼬투리를 사용했으며 제조 공정에서 열풍 로스터(Roaster)로 원물을 상하좌우 고르게 로스팅해 작두콩 본연의 향과 맛을 그대로 담아냈다.

담백하고 구수한 맛을 잘 살리기 위해 100% 국산 둥굴레를 혼합한 점도 특징이다. 또 설탕을 넣지 않은 0㎉의 무당차음료로 물 대용으로 편하게 마실 수 있다.

패키지는 콩깍지의 생김새가 작두와 닮았다 해서 작두콩(Sword bean)이라 불리는 원물 이미지를 정면에 배치하고 '100% 국산 작두콩 꼬투리 혼합 추출액' 문구를 넣어 국산 작두콩차임을 강조했다. 환경을 위해 라벨에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고 점선 모양의 이중 절취선을 넣어 라벨 제거를 쉽게 할 수 있는 '에코 절취선 라벨'이 적용된 점도 특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담백하고 구수한 맛이 돋보이는 작두콩차는 건강한 마실거리를 찾는 소비자에게 제격"이라며, "작두콩차가 헛개차, 옥수수수염차, 보리차 등에 이어 새로운 차음료 트렌드로 국내 무당차음료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소비자에게 사랑받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RTD 차음료 시장은 2017년 2844억원, 2018년 2900억원, 2019년 2919억원 규모로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

헛개차, 옥수수수염차, 보리차 등 무당차음료가 전체 규모에 약 60%를 점유하고 있으며 나머지를 홍차, 우엉차, 마테차, 혼합차 등이 차지하고 있다.

최근 RTD 차음료 시장은 작두콩을 포함해 카카오닙스, 돼지감자, 배도라지 등 새로운 원료를 사용하거나, 익숙한 차 원료에 꽃, 허브, 과일 등을 혼합, 원재료를 고급화하는 등 차별화하며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힘쓰고 있다.

엔제리너스가 21Cm 쌀 바게트에 신선한 야채와 속을 꽉 채운 샌드위치 신제품 '반미(Bahn Mi)' 시리즈를 출시했다. 사진=엔제리너스
엔제리너스가 21Cm 쌀 바게트에 신선한 야채와 속을 꽉 채운 샌드위치 신제품 '반미(Bahn Mi)' 시리즈를 출시했다. 사진=엔제리너스

◆엔제리너스, 쌀 바게트로 바로 만든 샌드위치 '반미' 5종 출시

엔제리너스가 21Cm 쌀 바게트에 신선한 야채와 속을 꽉 채운 샌드위치 신제품 '반미(Bahn Mi)'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베트남 대표 식사 메뉴인 반미를 한국인 입맛에 맞춰 국내산 쌀로 만들어 딱딱하지 않고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의 21Cm 바게트 빵에 신선한 야채와 고기류 등으로 채워 '겉바속촉' 맛을 즐길 수 있는 즉석 조리 샌드위치 제품이다.

먼저 훈제 향을 느낄 수 있는 불고기와 베트남 로컬 맛을 느낄 수 있도록 고수를 함께 넣은 제품 '오리지널 불고기', 달콤한 데리소스에 닭 가슴살과 체다 치즈를 넣은 '치킨&치즈', 매콤한 바비큐 소스와 돼지고기를 넣은 'BBQ 포크', 슬라이스햄, 에그 야채가 듬뿍 들어간 '햄&에그', 에그샐러드와 계란으로 구성한 '에그마요' 등 총 5종이다.

엔제리너스는 신제품 반미 '오리지널 불고기', '치킨&치즈', 'BBQ 포크', '햄&에그'와 아메리카노로 구성한 데일리세트를 8500원에 판매하며, '에그마요'와 아메리카노 세트는 7500원에 판매한다.

엔제리너스 관계자는 "신제품 반미는 21Cm 긴 바게트 빵에 속을 꽉 채워 푸짐함을 담아낸 샌드위치 제품으로 2030 여성 고객들에게 아침·점심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하고자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크라운제과(대표 윤석빈)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자사이 대표과자를 담은 과자 선물세트 5종을 출시했다. 사진=크라운제과 제공
크라운제과(대표 윤석빈)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자사 대표과자를 담은 과자 선물세트 5종을 출시했다. 사진=크라운제과 제공

◆크라운제과, 가정의 달 한정판 '피카츄 과자 선물세트' 출시

크라운제과(대표 윤석빈)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자사 대표과자를 담은 과자 선물세트 5종을 출시했다.

레트로 감성의 선물세트와 귀여운 캐릭터 가방에 온 가족 누구나 좋아하는 과자로 알차게 구성했다. 모든 선물이 1만 원 이하의 부담 없는 가격대라 합리적인 실속 선물로 제격이다.

복고 스타일 책가방 모양으로 재미를 더한 과자 선물세트 3종은 5월 한 달 동안 10만 개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죠리퐁, 하임, C콘칲 등 6가지 인기과자로 구성된 포켓몬스터 '피카츄' 백팩 선물세트와 4가지 스낵과자를 담은 스낵색은 어린이날 선물로 안성맞춤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여기에 가족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대표과자 5종(산도, 참크래커, C콘칲, 메이플콘, 마이쮸)에 들어있는 행운카드('사랑을 전해봄')를 통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정용 게임기 등을 증정한다. 또 크라운제과 공식 인스타그램의 인증이벤트에 참여하면 외식상품권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길어지며 가족들이 함께 하는 시간도 늘어난 만큼 조금 더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다"면서 "가정의 달을 맞아 모두가 좋아하는 과자 선물세트로 잠시라도 여유를 갖게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관장 121년의 노하우를 담은 KGC인삼공사의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브랜드 '동인비'가 '1899 싱글 에센스'를 선보였다. 사진=KGC인삼공사 제공
정관장 121년의 노하우를 담은 KGC인삼공사의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브랜드 '동인비'가 '1899 싱글 에센스'를 선보였다. 사진=KGC인삼공사 제공

◆KGC인삼공사, 동인비 '1899 싱글 에센스' 출시

정관장 121년의 노하우를 담은 KGC인삼공사의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브랜드 '동인비'가 '1899 싱글 에센스'를 선보였다.

땅의 기운이 자라는 2년, 인삼을 보살피는 6년 등 총 8년의 정성이 담긴 정관장 홍삼의 단일 추출물만을 100% 사용한 1899 싱글 에센스는 홍삼의 항산화 효과를 피부에 전달한다.

특히 정관장의 프리미엄 브랜드 '달임액' 기법에서 영감을 얻은 '에어-디콕션 테크놀로지' 기술을 적용해 홍삼 단일추출물(AbsoRoot-RG)이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순하게 흡수되어 홍삼 유효성분들의 효능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항산화 효과가 우수한 홍삼추출물을 100%로 담아내어 피부 결을 매끄럽게 정돈하고, 투명도 개선에 도움을 주어 맑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며 수분감이 풍성한 트리트먼트 에센스 제형으로 하루종일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1899 싱글 에센스 임상실험 결과, 1회 사용 24시간 경과 후 피부 보습 지속력은 46.8% 개선되는 결과를 보이기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정훈 KGC인삼공사 화장품사업실장은 "항산화 효능이 우수한 홍삼 단일추출물 100%의 1899 싱글 에센스로 피부결을 개선하고 생기 넘치는 어린 빛 피부로 가꾸는 것을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새로 출시한 1899 싱글 에센스는 4월 24일부터 전국 백화점 동인비 매장과 면세점, 정관장ᆞ 동인비 라운지, 온라인 동인비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1899 싱글 에센스 론칭 기념행사도 5월 31일까지 진행하며 파우치 증정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