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엠에스가 '코로나19' 진단을 위한 통합 플랫폼을 구축했다. 사진=비즈월드 DB

◇GC녹십자엠에스, '코로나19' 진단 위한 통합 플랫폼 구축

GC녹십자엠에스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들과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바탕으로 '코로나19' 진단 관련 통합 플랫폼을 구축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GC녹십자엠에스는 진단시약 및 의료기기 전문기업이다. 이 회사는 최근 체외진단 전문기업 젠바디와 코로나19 항체 진단키트의 제조 기술이전 및 생산 협력 등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GC녹십자엠에스는 코로나19 항체 진단키트 관련 기술이전을 통해 이달부터 수출을 준비한다. 현재 스위스 헬스케어업체와 수출 계약을 논의하고 있으며 향후 유럽은 물론 남미, 아프리카,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에도 나설 예정이다.

이에 앞서 GC녹십자엠에스는 액체생체검사 암 진단 전문기업인 진캐스트와 초민감도 분자진단 키트 개발을, 엠모니터와는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1시간 내로 확인할 수 있는 POCT 분자진단 키트 관련 계약을 맺었다. 여기에 분자진단과 항체 진단키트 모두 생산이 가능한 충북 음성공장에서 젠바디를 비롯한 타 기업들로부터 위탁생산(CMO)을 동시에 진행할 방침이다.

안은억 GC녹십자엠에스 대표이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코로나19 진단을 위한 통합적 플랫폼을 구축하게 됐다. 전 세계 다양한 지역에 최적의 진단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아제약이 혈액순환 토털케어 브랜드의 첫 제품으로 '써큐란 알파'를 출시했다.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 혈행·기억력 개선에 좋은 '써큐란 알파' 출시

동아제약이 혈행과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써큐란 알파'를 출시했다.

써큐란 알파는 일반의약품인 혈액순환 개선제 '써큐란'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전환한 제품이다. 1994년 발매된 써큐란은 지난 26년간 혈액순환 개선제 시장에서 리딩 브랜드로 성장해왔으며 동아제약은 혈액순환 토털케어 전문 브랜드를 구축하고나 써큐란의 건강기능식품 전환을 결정했다.

이번에 선보인 써큐란 알파는 혈행과 기억력 개선에 효과적인 은행잎 추출물, 혈중 콜레스테롤 및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감마리놀렌산 등을 함유하고 있다. 동아제약은 써큐란 알파를 시작으로 '써큐란 오메가-3'등 건강 상태,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김민혁 동아제약 써큐란 BM(Brand manager)은 "써큐란 알파가 혈행 및 기억력 개선이 필요한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제품을 준비해 소비자 건강에 기여하는 써큐란 브랜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동국제약이 위탁가정 아동을 위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아이튼튼' 사업을 후원한다. 사진=비즈월드 

◇동국제약, 위탁가정 아동들을 위한 '아이튼튼' 사업 후원

동국제약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위탁가정 아동들을 위해 펼치는 '아이튼튼' 사업을 3년째 후원한다고 최근 밝혔다.

아이튼튼 사업은 '아동들의 몸과 마음을 동시에 돌본다'는 취지로 2018년 시작된 활동이다. 위탁가정 아동들의 영양결핍을 방지하기 위해 식비를 지원하는 '몸 튼튼' 프로그램과 마음의 상처 치유를 위한 심리 진료 및 치료비를 지원하는 '마음 튼튼'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사업 시작부터 함께한 동국제약은 올해도 아이튼튼 사업을 위한 비용 전액을 후원하기로 결정했다. 동국제약 담당자는 "매년 진행되는 아이튼튼 사업이 위탁가정 아동들에게 신체·심리적으로 도움이 되고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자신의 의지와는 관계없이 어려운 환경에 놓인 아동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일동홀딩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중기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 획득

일동홀딩스는 최근 자회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이노비즈)'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일동제약의 유산균 관련 원천기술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난 2016년 분할 설립된 프로바이오틱스 사업 전문회사다.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은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중소기업을 뜻하며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기술혁신 시스템 평가와 전문가 현장 평가, 개별기술수준 평가 등을 거쳐 인증을 획득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우리는 현재 프로바이오틱스 제조와 관련한 원천기술, 특허기술 등을 활용해 국내외 유수의 업체에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및 완제품을 공급하고 있다"며 "R&D 확대와 지속적인 제품 개발 등을 통해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알보젠코리아의 '머시론'이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조사에서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사진=알보젠코리아

◇알보젠코리아 '머시론', '2020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7년 연속 1위

알보젠코리아는 경구피임약 브랜드 머시론이 '2020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조사 결과 피임약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최근 밝혔다.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고객이 구매 활동에서 느끼는 안심 수준을 지수화 한 소비자 구매행동 예측모델이다. 올해 조사는 지난 2월 국내에서 소비생활을 하는 남녀 소비자 1018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조사 결과 머시론은 피임약 산업군에서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상대적인 안심 수준을 나타내는 '상대 안심' 평가 항목에서 5점 만점을 획득했다. 이번 조사에서 각 산업군에서 1위로 선정된 브랜드는 총 90개며 그중 7년 연속 1위에 선정된 브랜드는 총 8개다. 의약품 분야에서는 '타이레놀'과 함께 머시론이 유일하다.

김혜빈 알보젠코리아 일반의약품 마케팅팀장은 "이번 2020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7년 연속 1위 선정으로 머시론에 대한 소비자의 변함없는 신뢰를 재확인했다. 앞으로도 여성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원칙과 신뢰에 기반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경남제약이 안국약품과 '토비콤에스' 판매계약을 맺고 약국 영업에 나선다. 사진=경남제약

◇경남제약, 안국약품과 '토비콤에스' 판매계약 체결

경남제약이 최근 안국약품과 눈 영양제 '토비콤에스'의 판매계약을 체결했다.

토비콤에스는 30년 넘게 꾸준한 사랑을 받는 안국약품의 눈 영양제다. 이번 계약으로 경남제약은 다음 달부터 토비콤에스의 약국 영업을 담당하고, 안국약품은 마케팅을 총괄한다.

경남제약 관계자는 "경남제약의 강력한 영업력을 바탕으로 매출 상승을 이끌어 토비콤 브랜드를 지금보다 더욱 활성화 시키겠다"며 "양사 협력을 통한 시너지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휴테크산업이 14일 저녁 롯데원티비에서 '레스툴 스윙 마사지 체어' 특별방송을 진행한다. 사진=휴테크산업

◇휴테크, 14일 롯데원티비서 '레스툴 스윙 마사지 체어' 특별방송 진행

휴테크산업이 14일 저녁 7시40분부터 60분간 롯데원티비에서 특별한 혜택과 함께 '레스툴 스윙 마사지 체어' 특별방송을 진행한다.

이 제품은 가구와 안마의자가 접목된 힐링 퍼니처 가전이다. 휴테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하는 가족을 위한 선물과 부모님의 효도 선물 등으로 적합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소개하기 위해 이번 특별방송을 준비했다.

방송에서 레스툴 스윙 마사지 체어를 구매한 고객은 무이자 할부 12개월과 무상AS 12개월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일시불로 구매한 고객에게는 10% 할인 헤택도 주어지며 레스툴 발 마사지기와 고급 러그도 선물로 제공된다.

휴테크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롯데원티비에서 레스툴 스윙마사지 체어 방송을 확정했다. 가족과 부모님 등 소중한 사람의 선물을 고민하는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