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미국 '에너지스타상' 최고상을 수상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미국에서 '에너지스타상' 최고상 수상

삼성전자는 미국 환경청(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 EPA)이 주관하는 '2020 에너지스타상(ENERGY STAR Award)'에서 에너지 고효율 제품 확대와 에너지 저감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최고상인 '지속가능 최우수상(Sustained Excellence Award)'을 수상했다고 최근 밝혔다.

에너지스타상은 미국 정부가 환경·에너지 분야 약 2만 개 기업과 단체를 대상으로 에너지스타 인증 활용, 대외홍보, 마케팅 우수활동을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삼성전자는 에너지스타 인증 모델 중 에너지 절감 효과가 가장 뛰어난 제품에 부여되는 에너지스타 최고효율(Most Efficient)' 등급을 지속 확대하고 이를 대외적으로 알리는 노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앞으로 에너지 저감 노력뿐만 아니라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자원순환, 친환경소재 사용 등 환경 전반을 고려한 친환경 제품 개발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지난달부터 시행하고 있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에 맞춰 소비자들이 삼성 가전제품을 더 경제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별도의 혜택을 마련했다.

SK텔레콤이 통신업계 최초로 '언택트 채용'을 도입한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 통신업계 최초로 '언택트 채용' 도입

SK텔레콤이 최근 2021년 신입(Junior Talent) 채용 공고를 발표하며 통신업계 최초로 '언택트 채용' 방식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SK그룹이 주관하는 정기 채용을 통해 마케팅, 5G 통신 인프라 직무의 인재를 모집하는 동시에 자체 수시 채용에서도 AI, 데이터, 클라우드 등 New ICT 직무 채용을 실시한다.

특히 SK텔레콤은 '코로나19'로부터 지원자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여러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온라인 채널을 적극 활용해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존 오프라인 채용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대체하고 영상통화 면접을 강화하는 것이 핵심이다.

실제로 오는 4일 온라인 채용 설명회 'T커리어 캐스트(T-Careers Cast)'를 SK그룹 유튜브 채널에서 중계할 예정이며 채용 전형과 직무를 소개하고 지원자들과 실시간 채팅을 통해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지원자들은 채용 홈페이지에서 실제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구성원의 인터뷰 영상을 보며 관련 직무에 대해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허준 SK텔레콤 HR2그룹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지원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자 홍보, 면접 등 채용 절차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기로 했다"며 "지원자들이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는 SK텔레콤만의 인재 영입 프로세스를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T가 '기가지니' 신제품 두 종을 선보였다. 사진=KT

◇KT, 기가지니 모델 2종 출시

KT가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 미니'와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 등 기가지니 모델 2종을 출시했다.

기가지니 미니는 한 손에 잡히는 사이즈와 그레이 컬러로 디자인 됐으며 집안 어디서나 이용하기 좋다. 또 하만카돈 스피커(6W)를 장착해 고품질의 음원을 들을 수 있다. 음악듣기, 대화, 정보검색 등 다양한 기가지니 AI 서비스가 제공되며 삼성 HR 전문기업인 멀티캠퍼스의 '멀티캠퍼스 스마트톡'도 사용 가능하다.

KT는 기가지니 미니 출시를 맞아 '기가지니 미니X꾸까 스페셜 패키지'를 선착순으로 한정 판매한다. 이 패키지는 기가지니 미니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일상에서 즐기는 꽃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플라워 전문 브랜드인 꾸까(Kukka)의 꽃다발, 화병, 웰컴카드를 선물하는 이벤트다.

이와 함께 국내 최초 일체형 AI TV인 '기가지니 테이블 TV'의 후속 모델인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도 만나볼 수 있다. 기가지니 테이블 TV 더블랙은 전작과 동일하게 셋톱박스 기능에 11.6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개인용 AI TV로 활용할 수 있다. 또 하만카돈의 고품질 스피커(16W)를 탑재했으며 올레TV의 실시간 채널 및 VOD 감상, 지니뮤직,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AI 서비스를 탑재했다.

김채희 KT AI/BigData사업본부장은 "많은 고객들이 더 친숙하게 A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KT는 국내 최초 AI TV 기가지니 출시 이후 기가지니2, 기가지니 LTE, 기가지니 테이블 TV 등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해왔다"며 "앞으로도 KT는 다양한 업체와 협력해 나가는 등 새로운 시도를 지속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르노삼성자동차가 4월 특별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사진=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XM3 72개월 할부' 등 4월 특별 프로모션 실시

르노삼성자동차가 이달 한 달간 XM3 72개월 저금리 할부, 전기차 60개월 무이자 할부, SM6 프리 업그레이드 등 다양한 신차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디자인 SUV XM3를 구매하는 고객은 최대 72개월간 3.9% 저금리 할부 또는 기존보다 높은 잔가율을 보장하는 36개월 5.5% 금리의 엑스피리언스(Xperience)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기차 구매 고객을 위한 최대 6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빼놓을 수 없다. 국내 유일의 5인승 준중형 세단형 전기차인 'SM3 Z.E.' 구매 고객이 할부를 선택할 경우 최대 6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 또는 현금 구매 시 600만원의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초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는 할부 구매 시 최대 60개월 무이자 할부와 매월 이자만 납입하며 원하는 시기에 자유롭게 원금을 상환할 수 있는 마음대로 할부 프로그램(최대 24개월까지 금리 1%) 중 선택이 가능하다. 현금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70만원 상당의 용품 구입 비용 또는 현금 50만원이 지원된다.

프리미엄 중형 세단 SM6 구매 고객은 원래 선택한 트림보다 더 많은 기본 사양이 장착된 상위 트림으로 차량을 무료로 업그레이드 해주는 SM6 프리 업그레이드 프로모션을 이용할 수 있다. 프로모션 이용 시 최대 245만원에 달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5년이 지난 르노삼성자동차 노후차를 보유한 고객은 최대 50만원의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THE NEW QM6'를 구매하는 고객은 최대 150만원 상당의 구입비 지원 또는 최대 50만원의 현금 지원 혜택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이 하나은행과 MOU를 맺고 소상공인 금융지원에 나선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 하나은행과 함께 소상공인 금융지원 나서

우아한형제들은 최근 서울 송파구 우아한형제들 본사에서 하나은행과 소상공인 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외식업 자영업자들을 위한 금융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국내 최초로 주문 수와 재주문율 등을 활용한 맞춤형 금융 상품 개발·운영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하나은행은 배달의민족 입점 업주의 주문 정보 등을 토대로 신용등급을 보완할 수 있는 신용평가 모형을 만들고, 이를 토대로 한 대출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신용평가 지표로는 주문 수 외에 재주문율, 광고상품 이용 기간, 리뷰 수 등 다양한 비금융 정보가 활용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그동안 신용등급 제한으로 대출 문턱을 넘기 힘들었던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에게 대출 승인, 금리 인하 등의 혜택이 돌아갈 전망이다. 신규 대출상품의 구체적인 내용과 신청방법 등은 실제 상품을 출시하는 시점에 배달의민족 광고 업주 전용 상품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이번 하나은행과의 MOU를 통해 배달의민족 입점 업소들이 운영 자금 어려움을 덜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금융 지원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