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동부교육지원청‧월드비전과 조식 지원사업 MOU 체결

동아제약(사장 최호진)이 동부교육지원청과 국제구호개발기구 월드비전의 조식 지원사업인 ‘아침머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아침머꼬는 가정 형편상 아침 식사를 거를 수밖에 없는 아동과 청소년에게 아침 식사를 제공해 결식률을 낮추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지원하는 월드비전과 동부교육지원청의 공동 사업이다. 사업을 추진하면서 선생님들의 심리 상담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동아제약은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아동과 청소년들이 청결한 구강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초·중학생들이 아침 식사 후 청결한 구강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어린이 가그린 등 구강 청결용품을 6개 초등학교, 4개 중학교 등 총 10개 학교에 1년간 보내게 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줄 수 있는 사업에 함께하게 됐다. 아동과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미약품, 일본서 전립선비대증 치료제로 ‘구구’ 허가

한미약품은 최근 일본 허가당국으로부터 자사의 발기부전 치료제 ‘구구(성분 타다라필, 일본 제품명 산도즈 타다라필)’가 첫 복제약(퍼스트 제네릭) 지위를 확보한 전립선비대증 치료제로 최근 시판허가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구구는 전립선과 방광의 평활근에 있는 ‘PDE5 효소’를 억제해 발기를 돕고 전립선비대증을 개선하는 경구용 전문의약품이다. 2.5㎎과 5㎎ 두 가지 용량의 제품이 승인을 받았으며 한미약품과 계약을 맺은 산도즈가 오는 6월 현지에서 제품을 출시하게 된다.

이번 수출은 한미약품이 개발한 경구용 완제의약품의 첫 일본 진출이다. 한미약품은 일본 타다라필 전립선비대증 치료제 시장이 연간 6300만 정(IMS 기준 2018년)에 달하는 만큼 시장 내 최대 점유율 확보를 목표로 설정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국 비뇨기 시장에서 확고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구구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게 됐다. 파트너사와의 견고한 협력을 중심으로 일본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화이자, '희귀질환 7000-얼룩말 캠페인' 전개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오동욱)이 희귀질환 인지도를 높이고 환자들의 질환 극복을 응원하기 위한 '희귀질환 7000-얼룩말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 캠페인은 한국화이자제약 희귀질환사업부가 전 세계 7000여 개의 희귀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을 돕기 위해 2017년부터 벌인 사회공헌활동이다. 특히 올해는 4년에 한 번 돌아오는 ‘세계 희귀질환의 날(2월 29일)’을 맞아 다양한 기관이 동참해 환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교통비 지원사업을 마련했다.

한국화이자제약은 이미 지난달 20일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 희귀‧난치성질환자 쉼터에서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회장 신현민),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협회장 김린아),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예종석)와 '희귀질환 환자 대상 교통비 지원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기념식을 열었다.

한국화이자제약은 캠페인 전반을 운영하는 동시에 캠페인과 교통비 지원에 필요한 기부금을 마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한다.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는 수혜자 모집과 선정 등 사업 전반 운영을 맡게 되며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는 캠페인의 대내외 홍보를 담당한다.

참여 신청은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기초생활수급권자증명서 또는 차상위계층증명서 등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환자가 내원하는 병원 내 사회복지실에서도 가능하다. 선착순으로 선발된 저소득 환자 200명에게는 제출된 교통비 영수증을 토대로 1인당 최대 50만 원의 교통비가 제공된다.

조연진 한국화이자제약 희귀질환사업부 상무는 "올해는 특별히 다양한 기관들과 함께 얼룩말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결정했다.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치료를 위해 내원하기까지의 발걸음이 부담스러웠을 희귀질환 환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니시티코리아, 면역력 증강 위한 제품 소개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유니시티코리아가 면역력 관리 노하우를 공유하는 이벤트와 함께 바이러스 감염을 막기 위한 면역력 증진 도움 제품을 소개했다.

최근 ‘코로나19’로 바이러스 감염병은 물론 각종 질병을 막기 위해 필요한 면역력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현재까지 코로나19를 예방할 백신이 존재하지 않아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건강기능식품에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유니시티코리아는 자신만의 면역력 관리 노하우를 공유하는 이벤트를 벌인다. 유니시티코리아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서 평소 면역력 향상을 위해 실천하는 생활습관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게시한 뒤 공유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유니시티코리아는 다양한 면역력 증진 제품을 추천했다. 제품의 특징은 면역 세포의 성장을 돕는 아연과 신체 면역의 70%를 관장하는 장 건강을 위한 유산균 등을 포함하고 있다는 점이다.

실제로 유니시티코리아의 대표 제품인 '이뮤니젠'은 면역 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과 부원료인 초유단백분말, 아라비노갈락탄, 효모추출물, 락토페린분말 등을 함유하고 있다.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유해 환경에 노출된 현대인들이 아연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장 건강을 위한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마이바이옴팩'도 있다. 이 제품은 '바이오스 라이프7'과 '프로바이오닉 플러스'로 구성돼 있다. 프로바이오닉 플러스에는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의 생장을 돕는 유익균인 프로바이오틱스가, 바이오스 라이프 7에는 프로바이오틱스의 영양원인 프리바이오틱스가 들어 있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여기에 '신이 내린 열매'로 알려진 노니가 함유된 '유니 노니'도 빼놓을 수 업사. 프락토올리고당, 아연은 물론 알로에베라겔, 멀베리(오디), 파파야, 비타민나무(씨벅슨) 등 다양한 식물원료를 담고 있어 다양한 영양소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