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파니 제르바이스 다논(Compagnie Gervais Danone)’이 2000년(2000년 7월 4일, 출원번호 제FR 00/08672호) 프랑스에 출원하고 특허를 취득한 ‘장내 세포 표면의 글리코실레이션 변조 작용을 갖는 미생물(Micro-oraganisms with glycosylation modulating action of intestinal cell surface)’ 특허 인증서. 사진=위즈도메인 제공
‘컴파니 제르바이스 다논(Compagnie Gervais Danone)’이 2000년(2000년 7월 4일, 출원번호 제FR 00/08672호) 프랑스에 출원하고 현지에서 2006년 7월 19일 특허를 취득(등록번호 제01297176호)한 ‘장내 세포 표면의 글리코실레이션 변조 작용을 갖는 미생물(Micro-oraganisms with glycosylation modulating action of intestinal cell surface)’ 특허 인증서. 사진=위즈도메인 제공

[비즈월드]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대표 정희련)의 요거트 브랜드 ‘액티비아(ACTIVIA)’가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2배 강화하고 프리바이오틱스를 더한 떠먹는 타입의 장 전문 특화 발효유  ‘액티비아 더블액션’ 2종을 출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액티비아 더블액션’은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산균의 생장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를 배합한 신바이오틱스 포뮬러로 선보였다.

회사 측은 이 제품이 전 세계 20개국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액티레귤라리스’를 기존 컵 제품 대비 2배 첨가했다고 설명했다. ‘액티레귤라리스’는 액티비아가 독점으로 사용하는 유산균으로 100년 발효기술 노하우를 갖춘 다논이 보유한 4000여 종의 유산균 중 생존력이 검증된 프로바이오틱스만을 엄선했다고 한다.

여기에 다논이 엄선한 프리바이오틱스 3종을 합쳐 근본적인 장 환경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다.

비즈월드가 이 제품에 적용된 특허를 확인한 결과 해당 특허는 20년전인 2000년(2000년 7월 4일, 출원번호 제FR 00/08672호) 프랑스에 처음 출원됐고 2006년 7월 19일 등록(등록번호 제FR01297176호)을 받았다.

출원자는 ‘컴파니 제르바이스 다논(Compagnie Gervais Danone)’으로 글로벌 ‘다논’이었다. 특허 명칭은 ‘장내 세포 표면의 글리코실레이션 변조 작용을 갖는 미생물(Micro-oraganisms with glycosylation modulating action of intestinal cell surface)’이다.

‘컴파니 제르바이스 다논’ 측은 해당 특허에 대해 “이 발명은 특히 젖산 박테리아와 같은 미생물의 변종과 관련이 있으며, 장내 세포 표면의 글리코실레이션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 발명은 또한 특히 젖산세균의 미생물 균주를 선택하는 방법과 관련이 있는데, 이는 해당 균주의 상위에 접촉한 후 강연이 있는 상태에서 배양된 HT29-MTX 세포의 평균 형광 강도 변화를 측정하는 것으로 구성된다. 젖산 박테리아 변종은 선택적으로 식품 성분이나 의약품 또는 식품 보충제를 준비하고 장 상피세포의 당단백질을 변조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라고 요약했다.

이 특허는 이어 동일한 명칭으로 미국에서는 2001년 7월 4일 출원(출원번호 제US10/332243호)됐고 프랑스보다 빠른 2006년 3월 7일 등록(등록번호 제US7008785호) 받았다.

풀무원다논은 신제품은 장 건강을 위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푸룬과 알로에를 넣은 2종으로 구성됐다고 전했다. 사진=풀무원다논
풀무원다논은 신제품은 장 건강을 위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푸룬과 알로에를 넣은 2종으로 구성됐다고 전했다. 사진=풀무원다논

풀무원다논 측은 신제품은 장 건강을 위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푸룬과 알로에를 넣은 2종으로 구성됐다고 전했다.

‘액티비아 더블액션 푸룬’은 풍부한 식이섬유와 함께 비타민 A, 칼륨 등을 함유했으며, 푸룬(건자두)으로 풍미와 건강함을 높였다. 또 세계 1위 유기농 푸룬 공급업체 테일러팜스 ‘테일러푸룬’과 함께해 특별함까지 더했다고 한다. ‘액티비아 더블액션 알로에’는 이국적이고 상큼한 알로에를 담아 아삭한 식감과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담당자는 “떠먹는 요거트로 건강을 챙기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맛에 건강을 더한 더블액션을 출시하게 됐다”며 “액티비아는 세계판매 1위이자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1위 요거트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추어 변화하는 취향과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며 시장을 리딩해 나갈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액티비아는 1987년 프랑스에서 첫 출시된 이후 전 세계 70여 개국에서 1초에 308컵, 매년 90억컵이 판매되고 있는 8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요거트 브랜드다.

8년 연속 세계 판매 1위(닐슨 RI기준) 요거트 브랜드 ‘액티비아’는 요거트 브랜드 최초로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1위 브랜드를 넘어 한국 소비자들에게도 사랑 받는 1위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정희련 대표가 이끄는 풀무원다논은 풀무원의 바른 먹거리 철학과 100년 발효 역사를 지닌 프랑스 다논의 세계 1위 요거트 기술이 더해져 설립된 요거트 전문 기업이다.

현재 8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요거트 브랜드 ‘액티비아’, 온 가족 활력 요거트 ‘아이러브요거트’, 5년 연속 그릭요거트 국내 판매 1위[1] ‘풀무원다논 그릭’, 위 전문 특화 발효유 ‘위솔루션’ 등의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