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는 인기 버거 세트를 하루 종일 할인된 가격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맥올데이’ 라인업을 맥도날드 대표 메뉴인 빅맥, 맥스파이시 상하이와 1955 세트로 재편해 더욱 강력하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사진=맥도날드
맥도날드는 인기 버거 세트를 하루 종일 할인된 가격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맥올데이’ 라인업을 맥도날드 대표 메뉴인 빅맥, 맥스파이시 상하이와 1955 세트로 재편해 더욱 강력하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사진=맥도날드 제공

[비즈월드] ◆”빅맥의 귀환“… 맥도날드, 강력한 맥올데이 라인업 선보여

맥도날드는 인기 버거 세트를 하루 종일 할인된 가격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맥올데이’ 라인업을 맥도날드 대표 메뉴인 빅맥, 맥스파이시 상하이와 1955 세트로 재편해 더욱 강력하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맥도날드는 고객들의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인기 버거 세트 메뉴들을 돌아가며 맥올데이 할인 메뉴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수년째 고객들에게 후회 없는 선택들로 각광받은 메뉴들로 강력하게 재편했다는 것입니다.

빅맥을 사랑하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맥도날드의 대표 메뉴이자 스테디셀러인 ‘빅맥 세트’를 맥올데이에 추가했습니다. 이로써 빅맥,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와 1955 버거를 꾸준히 즐겨온 n년차 고객들은 자신의 최애 버거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습니다.

오는 27일부터 맥올데이 세트를 이용하면 빅맥과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세트를 4900원, 1955 버거 세트는 59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맥도날드는 ‘맥올데이’를 리뉴얼 론칭하며 새로운 광고 모델로 요즘 대세로 손꼽히는 배우 오정세, 배우 한예리, 작곡가 돈스파이크를 발탁했습니다. 33년차 빅맥 팬 오정세,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를 18년째 즐겨 찾은 한예리와 8년째 1955 버거를 최애 버거로 꼽은 돈스파이크가 각각 자신들이 사랑하는 버거를 자신 있게 추천하며 새로워진 맥올데이를 알릴 예정입니다.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다가오는 봄철 일본 공기청정기 시장 성수기를 맞아 오는 3월 2일까지 일본 도쿄에 위치한 ‘츠타야 가덴(Tsutaya Electrics)’에서 공기청정기 특별 전시전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코웨이 제공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다가오는 봄철 일본 공기청정기 시장 성수기를 맞아 오는 3월 2일까지 일본 도쿄에 위치한 ‘츠타야 가덴(Tsutaya Electrics)’에서 공기청정기 특별 전시전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코웨이 제공

◆코웨이, 봄철 성수기 맞아 日 '츠타야 가덴'서 공기청정기 특별 전시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는 다가오는 봄철 일본 공기청정기 시장 성수기를 맞아 오는 3월 2일까지 일본 도쿄에 위치한 ‘츠타야 가덴(Tsutaya Electrics)’에서 공기청정기 특별 전시전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츠타야 가덴’은 일본에서 가전뿐 아니라 도서·가구·인테리어 제품을 함께 판매하며 전시와 이벤트를 개최하는 토탈 라이프스타일을 파는 공간으로 유명합니다.

코웨이는 오는 3월 2일까지 츠타야 가덴 내에 코웨이 공기청정기 특별전을 마련하고 신규 출시 제품인 멀티액션미니 공기청정기를 포함한 주요 공기청정기를 전시합니다. 특히 코웨이 공기청정기 성능 체험존을 별도로 마련해 코웨이만의 강력한 청정 기술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또 츠타야 가덴에서 요리를 하면서 유익한 정보를 나누는 토크 이벤트를 진행하며 조리 때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포함한 유해물질과 쾌쾌한 냄새를 공기청정기를 이용해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지난 2018년 3분기 일본 공기청정기 시장에 본격 진출한 코웨이는 강력한 청정성능과 공간에 잘 어울리는 제품 디자인으로 특히 영유아가 있는 가정과 얼리어답터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번에 신규 출시 하는 멀티액션미니 공기청정기는 지난 2016년 국내 출시해 코웨이 대표 공기청정기로 손꼽히는 멀티액션 공기청정기(AP-1516D·권장전용면적 50㎡)의 후속 모델입니다. 비교적 적은 평형대의 제품을 선호하는 일본 시장에 맞춰 권장전용면적 33㎡로 개발한 제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털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지난 7월부터 시작한 ‘스티로폼(Expanded Polystyrene, 발포폴리스티렌) 사용 제로화’ 캠페인을 통해 포장 폐기물인 ‘스티로폼’을 7개월(2019년 7월~2020년 1월) 만에 23만 개(약 6.8t) 절감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리바트 용인 본사. 사진=현대리바트 제공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털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지난 7월부터 시작한 ‘스티로폼(Expanded Polystyrene, 발포폴리스티렌) 사용 제로화’ 캠페인을 통해 포장 폐기물인 ‘스티로폼’을 7개월(2019년 7월~2020년 1월) 만에 23만 개(약 6.8t) 절감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리바트 용인 본사. 사진=현대리바트 제공

◆“7개월만에 스티로폼 6.8t 절감”…현대리바트, 친환경 노력 ‘눈길’

국내 가구업계 최초로 포장 폐기물 줄이기에 나선 현대리바트의 친환경 노력이 성과로 이어져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털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지난 7월부터 시작한 ‘스티로폼(Expanded Polystyrene, 발포폴리스티렌) 사용 제로화’ 캠페인을 통해 포장 폐기물인 ‘스티로폼’을 7개월(2019년 7월~2020년 1월) 만에 23만 개(약 6.8t) 절감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스티로폼 23만개(약 6.8t)는 서울시민 7240명이 1년 동안 배출하는 스티로폼(합성수지) 폐기물과 맞먹는 규모입니다. (전국 폐기물 발생 및 처리현황 기준, 2017년 서울시민 1인당 연간 합성수지 배출량 : 940g)

현대리바트는 그동안 주방 가구나 붙박이장 등 일부 가구 배송 때 제품 모서리 보호나 빈 공간을 채우는 완충재로 스티로폼을 사용해 왔지만 과도한 일회용품 사용에 따른 환경오염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자 이를 대체하기 위해 지난 7월부터 100% 재생 종이로 만든 친환경 완충재 ‘허니콤(Honeycomb)’을 제작·사용하고 있습니다. 국내 가구업계에서 가구 포장재로 스티로폼을 사용하지 않는 곳은 현대리바트가 유일합니다.

지난 7월부터 7개월간 현대리바트가 사용한 허니콤 완충재는 총 40만개로, 내년에는 연간 70만개의 허니콤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회사 측은 이런 추세면 내년에 절감하게 되는 스티로폼 양이 50만개(약 16t)에 달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대상㈜이 요리 월간잡지 ‘이밥차’와 손잡고 ‘미원’을 활용한 레시피북 ‘미원식당’을 출간했다. 사진=대상 제공
대상㈜이 요리 월간잡지 ‘이밥차’와 손잡고 ‘미원’을 활용한 레시피북 ‘미원식당’을 출간했다. 사진=대상 제공

◆‘국민 조미료’ 미원…대상, 뉴트로 감성의 레시피북 ’미원식당’ 출간

대상㈜이 요리 월간잡지 ‘이밥차’와 손잡고 ‘미원’을 활용한 레시피북 ‘미원식당’을 출간했습니다.

맛있는 음식의 기본이면서도 요리에 있어 가장 어려운 과정이 ‘간 맞추기’입니다. ‘미원식당’은 누구나 쉽고 맛깔나게 요리의 간을 맞출 수 있도록 음식의 핵심인 깊은 맛과 입에 착착 감기는 감칠맛을 더하는 다양한 요리 비법을 담았다고 합니다.

‘미원식당’은 2030세대를 사로잡을 이색적인 메뉴에서 오팔세대를 향수에 젖게 할 추억의 메뉴까지, ‘미원 한 꼬집'으로 감칠맛을 더하는 60여 가지의 레시피로 구성됐습니다. 학창시절의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양은 도시락에는 새우 오일 파스타를 담았고 도시락 반찬으로 각광받던 분홍 소시지는 바싹 튀겨 술안주로 변신시켰습니다. 이외에도 달걀장 아보카도 비빔밥과 명란 맥앤치즈, 파르메산치즈 기름떡볶이, 된장크림 두부면, 토마토 빙수 등 젊은 층의 구미를 당길 만한 특별한 요리들을 한데 모았습니다.

한식과 중식은 물론 분식, 양식, 다이어트식, 디저트 등 미원과 조화를 이루는 다채로운 요리법을 종류별로 알기 쉽게 정리했으며, 알아두면 유용한 요리 정보까지 수록했습니다. 별도의 계량도구 없이 밥숟가락을 이용한 간편 계량법을 소개해 요리에 서툰 사람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했으며 60여 년 역사의 미원을 둘러싼 각종 에피소드도 공개해 색다른 즐거움을 전달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복고 감성을 자극하는 레시피뿐만 아니라 레트로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하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미니멀한 사이즈로 책상이나 주방에 두고 꺼내 보기도 쉽도록 했습니다.

대상㈜ 관계자는 “지난 64년간 한국의 밥상을 지켜온 ‘미원’의 다양한 활용법을 전 세대에 알리고자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레시피북을 출간하게 됐다”며 “‘미원식당’이 누군가에게는 아련한 추억을 선물하고, 누군가에게는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위메프가 건강식품부터 밀키트, 청소용품, 화이트데이 상품 등 생필품을 최대 35%까지 할인하는 ‘마트위크’를 29일까지 6일 동안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위메프 제공
위메프가 건강식품부터 밀키트, 청소용품, 화이트데이 상품 등 생필품을 최대 35%까지 할인하는 ‘마트위크’를 29일까지 6일 동안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위메프 제공

◆위메프, 29일까지 ‘마트위크’…생필품 최대 35% 할인

위메프가 건강식품부터 밀키트, 청소용품, 화이트데이 상품 등 생필품을 최대 35%까지 할인하는 ‘마트위크’를 29일까지 6일 동안 진행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대 25% 할인이 가능한 마트위크 장바구니 할인쿠폰을 제공합니다. △생활/주방 △가구/인테리어△식품/건강 등의 카테고리 중 마트위크 스티커가 붙은 상품에 한해 적용 가능합니다. 상품에 따라 최대 10% 마트위크 중복 할인 쿠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행사 기간 정해진 3시간 동안만 초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릴레이 타임세일도 진행됩니다. 24일 자정부터 하루에 6번(00시, 9시, 12시, 15시, 18시, 21시) 2개 상품을 공개, 총 72개 상품을 판매합니다.

행사 첫날인 24일 오픈 되는 주요 상품은 △9시 진쿡 슈퍼치즈돈까스 1팩 2900원 △9시 닥터365 칫솔 1P(미세모/탄력모) 190원 △12시 동우바른닭고기 안동식 찜닭 500g 4900원 △15시 피죤 건조기 시트 40매 2개 6900원 △18시 테리파머 호텔수건 5장 세트 8900원 △21시 루토사 두툼 막대감자 감자튀김 2㎏ 5900원 등입니다.

주제별 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키워드샵도 운영합니다. 매일 2개의 키워드당 4개 상품을 선보입니다. 다가오는 봄에 꼭 필요한 상품들로 구성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와 혜택을 높였습니다.

키워드는 △24일 #면역력을높이는 #이사 △25일 #10분컷간편요리 #새학기새마음 △26일 #다이어트 #가성비甲대용량 △27일 #주말에뭐먹지 #집밖은위험해 △28일 #나혼자산다 #봄청소 △29일 #화이트데이 #홈카페로 구성했습니다. 24일 주요 상품은 종근당건강·드시모네 유산균, 정관장 에브리타임, 뉴트리디데이 멀티비타민 및 룸앤홈네〮이쳐리빙 인테리어 소품, 이사 준비상품 등입니다.

행사 기간 마트위크 상품을 구매객은 추첨을 통해 한샘 라탄 햄퍼, 테리파머 호텔수건, 돌체구스토 커피캡슐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1일 1회 최대 6회까지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응원 댓글 작성 때 당첨 확률이 높아집니다.

NS홈쇼핑이 물류센터 냉장 냉동 전 상품에 ‘친환경 종이아이스팩’을 사용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 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이 물류센터 냉장 냉동 전 상품에 ‘친환경 종이아이스팩’을 사용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 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 24일부터 물류센터 냉동 냉장 전 상품에 친환경 종이아이스팩 도입

NS홈쇼핑이 물류센터 냉장 냉동 전 상품에 ‘친환경 종이아이스팩’을 사용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NS홈쇼핑 물류센터를 통해 냉장 냉동 배송되는 상품은 연간 21만건(2019년 기준)으로 ‘친환경 종이아이스팩’을 전면 교체해 사용하게 되면 기존 아이스팩의 포장재인 플라스틱 비닐 사용이 약 4.4t 줄어들게 됩니다.

이번에 적용되는 친환경 종이 아이스팩은 방수 지속성도 높고 냉장 유지 성능도 일반 아이스팩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겉은 종이지만 퇴비화가 되었을 때 미생물에 의해 분해 되어 자연으로 돌아가는 특수한 생분해성 필름으로 코팅되어 있고, 물만을 충전재로 사용하는 방식으로 친환경적이며 분리수거에도 용이합니다. NS홈쇼핑의 냉장 냉동 상품 물량이 많아 비용적인 면에서도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한 만큼 저렴한 가격으로 친환경 종이아이스팩 적용이 가능하게 됐니다.

지난해 실온 상품에 테이프가 필요 없는 날개박스 적용, 친환경 충전재를 사용한 아이스팩 적용에 이어 앞으로 NS홈쇼핑은 순차적으로 물류센터 직배송 냉장 냉동 상품에 대해 100%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해 사용할 계획입니다.

연내에 냉장 냉동 상품을 포장하던 스티로폼 박스 대신 단거리 새벽배송에만 사용하던 종이 보냉 박스의 내구성을 강화해 택배 배송 용으로 제작 사용하고, 종이테이프를 적용해 100% 친환경 포장재 만을 사용키로 했습니다. 물류센터 직배송 상품을 시작으로 파트너사의 냉장 냉동 상품포장에도 이를 적용할 수 있도록 협의해 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어퓨’는 패션 브랜드 ‘로라로라’와 함께 ‘어퓨x로라로라 콜라보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어퓨 제공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어퓨’는 패션 브랜드 ‘로라로라’와 함께 ‘어퓨x로라로라 콜라보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어퓨 제공

◆‘어퓨x로라로라 콜라보 에디션’ 출시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어퓨’는 패션 브랜드 ‘로라로라’와 함께 ‘어퓨x로라로라 콜라보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이 제품은 봄을 연상시키는 산뜻한 플라워 패턴 패키지로 디자인 됐습니다. ‘과즙팡 당 틴트’ 8품목과 ‘과즙팡 머랭 블러셔’ 6품목, ‘커버팡 쿠션’ 6품목, 기획세트 2품목 등 4종 22품목으로 구성됐습니다.

‘과즙팡 당 틴트’는 끈적이지 않고 가볍게 발리는 점이 특징입니다. MLBB(My Lips But Better) 컬러인 ‘고용안정대추당’, 핑크와 코랄이 섞인 ‘경기호황구아바당’ 등을 선보였습니다. 용량은 4.5g, 가격은 9000원입니다.

‘과즙팡 머랭 블러셔’는 입자가 고와 뭉침 없이 맑게 발색된다고 합니다. 코랄 베이지 컬러의 ‘맛있는무화과랭’, 톤 다운된 핑크 베이지 컬러 ‘잘말린자두랭’ 등이 준비됐습니다. 용량 5.2g, 가격 9000원입니다.

‘커버팡 쿠션’도 새로운 패키지를 입혀 이번 에디션에 포함됐습니다. 가볍게 발리지만 작은 결점까지 잘 가려줍니다. 색상에 따라 포슬린, 바닐라, 베이지 3가지가 준비됐습니다. 용량 15g, 가격 1만6800원입니다.

신제품은 27일까지 온라인 뷰티넷, 스타일쉐어에서만 구매 가능하며 이후 어퓨 매장과 H&B스토어 롭스, 기타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