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가치평가 전문기업 '위즈도메인'이 우수 데이터 공급기업과 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데 이어 이노비즈 인증 획득을 통해 기술혁신 기반 시장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사진=위즈도메인 제공
특허가치평가 전문기업 '위즈도메인'이 우수 데이터 공급기업과 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데 이어 이노비즈 인증 획득을 통해 기술혁신 기반 시장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사진=위즈도메인 제공

 

[비즈월드] 특허가치평가 전문기업 '위즈도메인'이 우수 데이터 공급기업과 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데 이어 이노비즈 인증 획득을 통해 기술혁신 기반 시장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특허가치평가 전문기업 ‘위즈도메인’은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습니다.

혁신(Innovation)과 기업(Business)의 합성어인 이노비즈는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시장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혁신형 중소기업에게 주어지는 인증입니다.

3년 이상의 연혁과 기술혁신 역량을 갖춰야 하며 기술 경쟁력을 기준으로 선정하기 때문에 미래 성장성을 중요한 평가 기준으로 삼습니다.

이노비즈에 선정되면 자금과 기술 판로 등 정부의 지원을 받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혁신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입니다.

비즈월드와 제휴를 맺고 있는 위즈도메인은 특허정보 DB, 특허 분석 솔루션, 특허 자동평가 시스템, 특허 가격산정/핀테크 시스템 등과 같은 자체 개발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기반으로 해외 수출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이노비즈 인증이라는 공신력을 바탕으로 금융권 등 다양한 분야에도 특허 데이터를 공급한다는 계획이라고 합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이노비즈 인증 획득은 위즈도메인의 기술력과 경쟁력, 미래 성장 가능성에 대해 인정받은 것이다”며 “그동안 기술 경쟁력과 내실을 꾸준히 다져온 결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중소기업뿐 아니라 금융권 등 다양한 분야에 20년간 축적해온 기술력을 기반으로 양질의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위즈도메인은 앞서 지난 12월 23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가 주관하는 '2019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우수한 성과를 도출한 데이터 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우수 데이터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위즈도메인은 수요기업 네오펙트에게 우수하고 양질의 특허데이터를 공급함으로써 네오펙트가 제품 개발 때 노출될 수 있는 기술침해를 사전에 방지하고 위험을 최소화하는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위즈도메인은 지난해 6월 데이터 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비용부담과 전문성 부족으로 데이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게 필요한 기본적인 특허정보뿐 아니라 특허가치 평가금액, 특허 및 발명자 평가등급 등 가공된 데이터를 제공했습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