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업계 소식] 하이트진로 '베트남 현지화 전략 확대 및 일품진로1924, 18년산 몽드셀렉션 대상 수상', 롯데주류 '피츠 수퍼클리어 리뉴얼' 등
[주류업계 소식] 하이트진로 '베트남 현지화 전략 확대 및 일품진로1924, 18년산 몽드셀렉션 대상 수상', 롯데주류 '피츠 수퍼클리어 리뉴얼'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의 베트남 법인인 하이트진로 베트남은 지난 9일 하노이 시내 므엉 탄 하노이 호텔(Muong thanh Hanoi Hotel)에서 베트남 대학생들에게장학금 수여식을 겸한 현지매체 간담회를 진행했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의 베트남 법인인 하이트진로 베트남은 지난 9일 하노이 시내 므엉 탄 하노이 호텔(Muong thanh Hanoi Hotel)에서 베트남 대학생들에게장학금 수여식을 겸한 현지매체 간담회를 진행했다. 김인규 대표(첫째줄 가운데), 안주현 베트남 법인장(둘째줄 왼쪽에서 1번째).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비즈월드] ◆하이트진로가 베트남에 장학사업을 진행하며 현지화 전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베트남 법인인 하이트진로 베트남(법인장 안주현)은 지난 9일 하노이 시내 므엉 탄 하노이 호텔(Muong thanh Hanoi Hotel)에서 베트남 대학생들에게장학금 수여식을 겸한 현지매체 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이 날 행사에는 하이트진로 한국 본사의 김인규사장을 포함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베트남 대학생 20명에게 1인당 1000만 동씩, 총 2억 동(한화 약 1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습니다. 이 장학사업은 하이트진로가 2017년 5월 이후 두 번째로 진행한 행사입니다.

하이트진로는 2016년 3월 설립된 베트남 법인을 설립하고 지난해 호치민 지사를 개소하는 등 현지화에 노력해왔습니다.

2018년 베트남의 소주 판매량은 22만 상자로 최근 3년 동안 연평균성장률 46%를 기록하는 등 고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베트남 현지화를 위해 알코올 17.2%의 참이슬후레쉬 뿐만 아니라 베트남에만 특화된 알코올 19.9%의 ‘참이슬클래식’을 선보이고 있으며 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 자두에이슬로 과일리큐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또 하노이에서 팝업스토어와 술집을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난해 11월부터 하노이 동다구 힌투캉 지역에 프랜차이점 진로바베큐(Jinro BBQ)를 오픈했으며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안주현 하이트진로베트남 법인장은 ”하이트진로베트남은 베트남 사회의 일원으로 사랑받으며 매해 높은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면서 “향후 지속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장학금 지원사업을 포함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해 베트남의 미래성장에도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한편 하이트진로의 일품진로1924, 일품진로18년산이 세계적 유명 주류품평회인 몽드셀렉션에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몽드셀렉션은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리는 국제주류품평회로, 영국 런던의 국제주류품평회(IWSC),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국제주류품평회(SWSC)와 함께 세계 3대 주류품평회로 알려져 있다. 매해 100여 명의 주류 전문가들이 제품 맛과 향을 포함한 품질을 분석해 90점 이상 받은 제품에 한해 대상을 수여합니다.

지난해 출시된 일품진로 1924와 일품진로 18년산은 뛰어난 풍미와 맛을 앞세워 몽드셀렉션 참여 첫 해에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일품진로가 7년 연속 소주부문 대상을 수상한 후 일품진로 1924와 일품진로 18년산이 수상을 이어가며, 프리미엄 소주 브랜드 일품진로의 품질력과 가치를 다시 한 번 증명했습니다.

롯데주류가 ‘피츠 수퍼클리어’를 더욱 젊은 감각으로 리뉴얼 했다. 사진=롯데주류 제공
롯데주류가 ‘피츠 수퍼클리어’를 더욱 젊은 감각으로 리뉴얼 했다. 사진=롯데주류 제공

◆롯데주류가 ‘피츠 수퍼클리어’를 더욱 젊은 감각으로 리뉴얼 했습니다.

롯데주류는 ‘피츠 수퍼클리어’의 출시 2주년을 앞두고 제품의 깔끔한 맛과 시원함이라는 본래의 특징을 알리고 소비자들에게 젊은 느낌을 더욱 강조해 전달한다는 계획입니다. 도수와 출고가는 기존과 동일한 4.5도, 1147원(500㎖ 병)입니다.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디자인은 보기만 해도 시원한 느낌을 주는 얼음산 이미지를 넣어 청량함과 시원한 느낌을 직관적으로 표현했으며, Fitz 로고는 모던하면서 강한 서체로 맥주를 마실 때의 경쾌한 느낌을 살렸습니다.

또 레시피에 쌀을 가미해 부드러운 목넘김을 강화하고 ‘피츠 수퍼클리어’ 특유의 깔끔한 맛을 더했습니다.

오비맥주는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의 신규 TV 광고 ‘꿈은 단절되지 않는다’ 편을 오는 15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오비맥주 제공
오비맥주는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의 신규 TV 광고 ‘꿈은 단절되지 않는다’ 편을 오는 15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오비맥주 제공

◆오비맥주(대표 고동우)는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의 신규 TV 광고 ‘꿈은 단절되지 않는다’ 편을 오는 15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이번 광고는 이 시대 한국 여성들의 꿈을 응원하는 ‘비컴 언 아이콘(Become an icon)’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됐습니다.

캠페인 모델로 발탁된 배우 김서형, 가수 김윤아, 개그우먼 송은이가 직접 부른 강산에의 ‘넌 할 수 있어’ 노래를 광고 음악으로 사용해 응원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남성미가 짙은 한국 포크록의 전설 강산에의 곡을 세 여성 모델의 목소리로 재해석했습니다.

이번 광고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영상을 감각적으로 전환해 연출한 것이 특징입니다. 자신이 처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꿈을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여성들을 응원한다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영상은 바에 앉아 스텔라 아르투아 맥주를 즐기던 김서형이 나지막이 노래를 부르며 자신의 과거를 회상하며 시작합니다. 90년대 초반, 웨이트리스 복장을 입은 김서형은 빈 잔을 치우며 일을 하다가 TV 속 여자 샴푸 모델을 보고 씁쓸한 미소를 짓습니다.

90년대 후반 TV 속 여성 정치인을 보고 자신의 꿈을 찾아 떠난 김서형은 2000년대 후반, 성공한 모습으로 돌아와 각자의 꿈을 이룬 친구들인 김윤아, 송은이와 재회합니다. 회상을 마친 김서형이 친구들과 찍은 사진을 흐뭇하게 바라보는 장면을 배경으로 ‘포기하지 않는다는 건 나만의 길을 만든다는 것’이라는 캠페인 메시지가 나타나며 영상은 끝을 맺습니다.

영상 촬영 작업에는 감성을 자극하는 독특한 소품과 색감 활용으로 주목받는 영국 출신의 여성 감독 ‘레인 앨런 밀러(Rain Allen Miller)’가 참여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63-8 (삼창프라자빌딩) 1226호
  • 대표전화 : 070-8955-2580
  • 팩스 : 070-8955-2580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봉호
  • 법인명 : 주식회사 비즈월드미디어
  • 제호 : 비즈월드미디어
  • 등록번호 : 서울 아 04586 (사업자등록번호 339-81-01207)
  • 등록일 : 2017-06-21
  • 발행일 : 2017-08-01
  • 발행인 : 최순희
  • 편집인 : 최순희
  • 비즈월드미디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비즈월드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bizwnews.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