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텔레콤 제공
사진=SK텔레콤 제공

[비즈월드] 디스플레이까지 탑재한 'AI 스피커'가 나옵니다. SK텔레콤(사장 박정호)은 기존 소리로만 들려주던 정보를 화면으로도 전달하는 디스플레이 탑재형 AI 스피커 '누구 네모(NUGU nemo)'를 최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누구 네모는 7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했습니다. AI 스피커가 전달하는 정보를 보다 직관적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사용 편의가 대폭 향상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SK텔레콤은 누구 네모를 통해 인기 어린이 콘텐츠인 핑크퐁 놀이학습 5종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상어가족' 노래로 유명한 스마트스터디 핑크퐁은 어린이들이 애니메이션, 동요, 게임 등을 통해 한글, 영어, 수학 등을 배울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영상 인식 기반의 어린이용 학습게임과 인기 어린이 콘텐츠 'oksusu 키즈 VoD'도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누구 네모는 디스플레이를 통해 음악 감상 시 가사 확인, 실시간 환율 정보 및 증권 정보 그리고 지식백과 사전과 운세 등의 서비스도 갖추고 있습니다. 기존 누구에서 사용하던 음악 감상, 날씨 확인, 일정관리 등 30여 개 생활밀착형 기능들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SK텔레콤은 스피커의 기본인 음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누구 네모에 최적의 울림통을 가진 JBL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했습니다. 또 저음을 증강시키는 4개의 '패시브 래디에이터(Passive Radiator)'와 '저왜곡 스피커 유닛' 등은 몰입감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한편 SK텔레콤은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와 전국 SK텔레콤 공식 인증 대리점(PS&M) 등에서 누구 네모의 예약판매를 진행합니다. 예약판매 기간 내 구매할 경우 플로(FLO) 6개월 무료 이용권과 핑크퐁 인형을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