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음료-한국중·고육상연맹 업무협약식 기념행사 모습. 사진=비즈월드 DB
하이트진로음료-한국중·고육상연맹 업무협약식 기념행사 모습. 사진=비즈월드 DB

[비즈월드] 국내 유소년 인구 감소가 빨라지고 있는 가운데 식음료 및 외식업계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발벗고 나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미래 한국을 이끌어 나갈 청소년들이 꿈과 도전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겠다는 취지입니다.

먼저 하이트진로음료는 지난해 말 한국중·고육상연맹(이하 연맹)과 사랑의 물 ‘석수’ 지원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은 연맹에 최적의 경도를 지닌 천연미네랄 암반수 ‘석수’를 제공함으로써 미래 육상 영재들이 건강한 물을 마시고 최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기여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미래를 이끌 육상 영재를 발굴하고 연맹이 개최하는 주요 육상 대회에 석수를 연간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 연맹은 대한육상연맹 산하단체로써 대한민국 꿈나무 육상선수 육성을 도모하는 단체입니다.

하이트진로음료 마케팅 관계자는 “구슬땀 흘리는 청소년들에게 식수를 지원해 석수에 담긴 ‘사랑’의 의미를 되새기고 나눔을 실천하고자 했다”며 “청소년 스포츠 발전을 위해 최적의 미네랄, 부드러운 목 넘김 등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석수를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동아오츠카도 이온음료 브랜드 포카리스웨트를 통해 청소년 스포츠 발전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스포츠 기회 확대와 스포츠 인재 육성을 위해 포카리스웨트 퓨처스 3X3 농구대회, 포카리스웨트 풋살 히어로즈, 유소년 농구 캠프 및 후원 대회 등을 펼치고 있습니다. 또 최근 ’10대들의 꿈과 도전’ 테마가 포함된 ‘2019 포카리챌린지’ 캠페인을 시작했으며 10대들의 꿈과 도전을 격려하고자 청소년 단체에 바이럴 영상 조회수당 1원 기부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사진=코카콜라 제공
제9회 코카콜라 장학금 수여식 모습. 사진=코카콜라 제공

코카콜라 청소년재단은 지난해 12월 ‘제9회 코카콜라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하고 총 31명의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습니다. ‘코카콜라 장학금’은 코카콜라 청소년재단이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것은 물론 행복한 지역사회를 위해 재능 및 잠재력이 있는 미래의 인재를 발굴해 지원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습니다.

코카콜라 청소년재단은 지난해 사단법인 WIN (Women in Innovation)과 함께 진행해온 ‘코카콜라 청소년 드림UP’ 프로젝트에 참여한 서울·경기·인천 지역 중·고등학교 재학생 중 탁월한 리더십으로 모범이 되는 학생 및 학교장이 인정하는 예체능·기능(자원봉사·리더십)·학업 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학생 31명을 선발했습니다.

이들 장학생들에게는 각 5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습니다. 한국 코카콜라사 30주년을 맞이해 2004년 설립된 ‘코카콜라 청소년재단’은 입시위주의 교육환경에서 소홀해지기 쉬운 청소년들의 활기차고 행복한 생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중구 파파존스 부사장, 장영진 월드비전 서울북부지역본부장. 사진=비즈월드 DB
전중구 파파존스 부사장, 장영진 월드비전 서울북부지역본부장. 사진=비즈월드 DB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는 지난 2월 22일 월드비전과 조식지원사업 ‘아침머꼬’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습니다. 이 사업은 월드비전이 형편상 조식을 거를 수밖에 없는 국내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해 조식과 심리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회공헌사업입니다.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결식 문제를 해결하고 청소년들이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파파존스'는 올 한 해 동안 ‘써니세트’의 판매액을 바탕으로 월드비전에 약 2500만원을 후원할 예정입니다. ‘써니세트’는 파파존스 전속 모델 김희선씨의 이름 끝 자에 햇살처럼 따스한 마음을 담아 기부에 동참하자는 의미로 출시된 기부 전용 세트입니다. 라지 사이즈 피자와 코카콜라 500㎖로 구성되어 있으며, 파파존스의 대표 메뉴인 수퍼 파파스와 아이리쉬 포테이토 중 선택 가능합니다. 고객이 써니세트를 구매하면 판매액의 3%가 기부금으로 조성되어 월드비전에 전달됩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