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 문재인 정부 2기 내각의 7개 부처 장관 후보자들의 부동산 재산 신고가격이 시세에 60.4%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사진=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제공

[비즈월드]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 문재인 정부 2기 내각의 7개 부처 장관 후보자들의 부동산 관련 의혹을 철저히 검증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경실련은 25일 문재인 정부 2기 내각 장관 후보자들의 인사청문회 시작을 앞두고 이들이 신고한 부동산 가격과 실제 시세를 조사한 결과를 최근 공개했습니다.

경실련에 따르면 7개 부처 장관 후보자들의 총 신고가격은 약 152억입니다. 하지만 이는 시세 약 252억원의 60.4%에 불과한 수준입니다. 시세보다 약 100억원 축소 신고됐으며 1인 평균으로는 약 14억원에 달합니다. 

특히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는 8억9600만원의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다고 신고했지만 시세는 17억5600만 원입니다. 또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의 신고가격은 21억4100만원인 반면 시세가격은 42억7000만원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경실련은 철저한 검증이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경실련은 "인사청문회는 행정부의 자의적 인사권을 견제하고 도덕성과 전문성 등 후보자의 자질을 검증하는 중요한 절차"라며 "재산공개가 후보 검증을 위한 기초적인 자료이자 중요한 잣대가 되는 만큼 부동산 의혹을 철저히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국민은 청렴한 장관이 문재인 정부를 이끌어가길 바란다. 장관 후보자들이 제대로 검증받지 않은 채 임명된다면 자신의 기득권을 지키기 위해 사회 개혁에 소극적일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꼬집었습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