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은 11일부터 22일까지 2주 동안 올해 1학기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온라인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비즈월드 DB
특허청은 11일부터 22일까지 2주 동안 올해 1학기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온라인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비즈월드 DB

[비즈월드] 특허청(청장 박원주)은 11일부터 22일까지 2주 동안 올해 1학기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온라인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학점은행제는 교육부가 인정한 교육기관에서 학점을 취득해 일정 기준이 충족되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지식재산학’ 전공 과정은 고교 졸업자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을 가진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 특허청과 학점교류를 맺은 충남대, 전북대, 제주대, 계명대, 건양대 등 총 12개 대학 재학생들의 경우에는 학점은행제를 통해 취득한 학점을 해당 대학에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2018년에는 지식재산학 콘텐츠를 통해 총 7829명이 학점을 취득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고 특허청 측은 전했습니다.

2019년 1학기에는 ‘특허법’, ‘상표법’, ‘저작권법’, ‘특허명세서 작성 실무’, ’특허정보조사와 분석‘, ’기술이전과 라이센싱의 이해‘와 신규 개발 과목인 ’디자인경영과 브랜드 전략‘, ’지식재산 심판·소송 실무‘ 까지 총 8개 과목이 개설됩니다.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과정은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http://cb.ipacademy.net)에서 수강신청을 할 수 있으며, 1학기 수업은 3월 1일부터 6월 13일까지 15주 동안 진행될 예정입니다.

현성훈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은 “흥미롭고 실용적인 교육 콘텐츠 개발 및 보급 확대를 통해 우리나라 혁신성장을 이끌어갈 미래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에 매진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