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신진 여성인재 발굴 및 교육 사업 운영 학회 모집 공고 포스터

[비즈월드]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의 사회 진출을 촉진하고 우수 여성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신진 여성인재 발굴 및 교육 사업’을 운영할 학회를 오는 2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업에 선정되는 15개 학회는 WISET으로부터 300만원을 지원받아 3월부터 9개월간 ▲신진 여성과학기술인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젊은 연구자상 수상자를 선정 및 시상합니다.

학회별 강연 형식으로 운영되는 교육 프로그램은 신진 여성과학기술인의 연구 역량을 강화 및 경력개발을 목표로 학회 분야와 밀접한 기술 트렌드, 리더십 등을 주제로 진행됩니다.

젊은 연구자상에는 두 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하나는 여성 중 이공계 대학원생부터 박사 후 연구원 또는 최종 학위 취득 5년 이내인 재직자여야 하며 또 하나는 해당 학회에 제출한 포스터/논문의 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이어야 합니다. 이를 충족하면 학회별 자체 심사 기준에 따른 평가를 진행하여 학회별로 3∼6명 선정됩니다.

여성과소분야 학회(금속공학, 기계공학 등)이거나 관계기관/연구소와의 연계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학회 또는 4차 산업 기술과 관련된 교육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학회는 선정 평가 때 가점이 부여됩니다.

WISET은 2012년부터 이공계 학회와 공동으로 ‘신진 여성인재 발굴 및 교육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890명이 교육에 참석해 65명의 젊은 연구자상 수상자가 선정됐습니다.

신청을 희망하는 학회는 신청서를 작성하여 담당자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됩니다. 신청 양식은 WISE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 및 지원에관한 법률'에 따라 설치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으로 여성과학기술인 활용 및 육성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