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제공
사진=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제공

[비즈월드]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을 비롯한 시민단체들이 국내 첫 영리병원인 제주도 녹지국제병원 허가 철회 등 의료 민영화 저지를 위해 힘을 모았습니다.

경실련에 따르면 최근 제주영리병원 철회 및 의료민영화 저지 범국민운동본부가 재출범했습니다. 이 조직은 의료민영화를 막기 위한 전국적인 연대조직으로 지난 2014년 3월 박근혜 정부의 의료민영화를 저지하기 위해 최초로 결성됐습니다.

이후 의료 민영화에 반대하는 국민 200만명의 서명을 받는 등 박근혜 정부의 의료 민영화에 제동을 걸었고 지금까지 2년 반 동안 활동을 멈춘 바 있습니다.

하지만 문재인 정부가 지난 임기 기간 박근혜 적폐인 규제프리존법 통과와 의료기기 규제 완화, 임상시험 규제 완화, 원격의료 추진 등 박근혜 정부에서 추진했던 의료 민영화 정책을 추진하자 다시 활동을 시작한 것입니다.

또 이들은 녹지국제병원 허가를 전면적 의료 민영화의 포문으로 판단, 이를 저지하기 위한 활동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제주 영리병원 철회와 개원 저지를 제1의 목표로 다양한 활도을 이어갈 방침입니다.

제주영리병원 철회 및 의료민영화 저지 범국민운동본부 관계자는 "제주와 전국에서 강력한 운동을 건설해 제주 영리병원을 기어코 철회시킬 것"이라며 "전국적인 지역 범국본 조직 구성, 대대적 대국민 선전, 100만 서명운동, 제주와 서울에서의 대중집회 투쟁 등을 전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