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텍콘텐츠 '네이버 카페 플랫폼 비즈니스로 6개월 안에 연봉 벌기'

사진=리텍콘텐츠 제공
사진=리텍콘텐츠 제공

[비즈월드] 리텍콘텐츠 출판사가 '네이버 카페 플랫폼 비즈니스로 6개월 안에 연봉 벌기'를 출간했습니다.

책은 제목 그대로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저자인 박영식은 네이버에서 근무하며 라인(LINE) 메신저의 성공을 만든 사람 중 하나입니다. 여기에 그는 한국에서 카카오톡(Kakao Talk)이 성공하는 스토리를 관심있게 지켜봤습니다.

저자는 이 과정을 거치며 단 하나의 답을 찾았습니다. 디지털노마드 세계가 돈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통해 하는 것이라는 점입니다. 다시 말해 저자의 철학인 '사람이 곧 돈'이라는 사실이 현재 비즈니에서 가장 중요하다는 얘기입니다.

결국 사람을 모으고, 그 사람들이 열광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광고 플랫폼을 가질 수 있다면 디지털노마드로 온라인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플랫폼은 네이버 카페입니다. 저자는 가장 파워풀한 플랫폼이자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것으로 네이버 카페를 이용한 비즈니스를 소개합니다.

특히 그는 네이버 카페가 구시대의 유물이라고 생각하는 관점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실제로 저자는 네이버 카페를 운영해 본 경험이 없지만 단시간 내 회원 수 1000명을 넘기고 제휴 비즈니스를 만들며 실제 매출을 만들었습니다. 이 책에서는 이런 저자의 플랫폼 비즈니스 노하우를 만날 수 있는 것입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