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역직구 사이트 ‘G마켓 글로벌샵’이 광군제를 앞두고 케이팝 정품확인 프로모션을 비롯해 뷰티, 패션, 식품 등을 저렴하게 선보이는 ‘메가G(Mega G)’ 행사를 여는 등 ‘역직구족 모시기’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사진=G마켓 제공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역직구 사이트 ‘G마켓 글로벌샵’이 광군제를 앞두고 케이팝 정품확인 프로모션을 비롯해 뷰티, 패션, 식품 등을 저렴하게 선보이는 ‘메가G(Mega G)’ 행사를 여는 등 ‘역직구족 모시기’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사진=G마켓 제공

한국의 문화를 전 세계에 자랑스럽게 알리고 있는 K-POP(이하 케이팝). 덩달아 관련 상품의 매출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26일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역직구 사이트 'G마켓 글로벌샵에서'에서만 케이팝 관련 상품의 매출은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77%나 성장했습니다.

인기가 많아질수록 이를 이용해 이익을 챙기려는 짝퉁 앨범이나 아이돌의 초상권, 상표권 등을 무단으로 사용하고 있는 액세서리들도 범람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G마켓 글로벌샵’이 광군제를 앞두고 케이팝 정품확인 프로모션을 비롯해 뷰티, 패션, 식품 등을 저렴하게 선보이는 ‘메가G(Mega G)’ 행사를 여는 등 ‘역직구족 모시기’에 나섰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우선 업계 최초로 음반판매량 집계사이트인 한터차트와 케이팝 정품인증 캠페인을 2019년 1월까지 진행합니다. 해외에서 유사상품 유통이 늘고 있어 믿을 수 있는 정품 구매를 통해 아티스트 권리를 보호하겠다는 것입니다.

확인 방법은 G마켓 글로벌샵에서 ‘HANTEO’를 검색하면 됩니다. 이 프로모션에서 케이팝 앨범을 구입한 모든 해외 구매자에게는 정품인증카드가 동봉됩니다.

스마트폰으로 인증카드의 QR코드를 찍으면 정품 확인이 되며 한터차트의 케이팝 글로벌 랭킹에 자동 반영됩니다.

한터차트는 전 세계 최초로 국가·지역 정보를 수집해 앨범, 국가, 아티스트별 판매량 등을 차트 운영 시스템에 활용할 예정입니다.

내년 1월까지 이어지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G마켓 글로벌샵에서 올해 가장 인기를 얻었던 top 10 아티스트인 BTS(방탄소년단), GOT7, NCT, 뉴이스트W, 블랙핑크, 스트레이키즈, 세븐틴, 슈퍼주니어, 엑소, 워너원, 트와이스(가나다순) 를 비롯해 다양한 아티스트 정품 앨범과 굿즈를 선보입니다.

쇼핑사이트로 국내 최대의 팔로워 수(800만명)를 자랑하는 G마켓 글로벌샵 페이스북 계정에서도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오는 11월 1일까지 정품 인증 고객이나 캠페인을 알리는 글을 공유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케이팝 싸인CD를 랜덤 증정합니다.

한편 G마켓 글로벌샵은 중국 광군제를 앞두고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MEGA G 행사를 별도로 실시합니다. 11월 컴백 인기 보이밴드 굿즈를 비롯해 화장품, 식품, 가전, 디지털, 유아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최대 50% 할인 금액에 선보입니다. 행사 기간 동안 전 회원이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G마켓 글로벌샵은 올해 3월 한터차트와 MOU를 맺고 오픈마켓 최초로 G마켓, G마켓 글로벌샵에서 판매된 국내외 케이팝 음반 판매 순위와 판매량, 국가별 판매 순위 차트를 실시간으로 제공키로 했습니다. G마켓 글로벌샵은 한터차트가 공인한 신나라, 예스24, 인터파크, 한스뮤직, 알라딘 등을 통해 공인된 정품을 공급받아, 전 세계 100개국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문지영 이베이코리아 실장은 “케이팝 인기가 높아지면서 일부 해외국가 공연장에서 가짜 앨범-굿즈가 판매되고 있어 시장 혼란을 막는 한편 투명한 케이팝 글로벌 차트 구축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광군제 쇼핑시즌 동안 역직구 사이트도 주목도가 높아지는 만큼 정품인증을 통해 케이팝 아티스트 권리보호를 위해 해외 팬들이 많이 참여해 주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비즈월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